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 반려동물을 사수하라! "동물병원 응급실과 애견훈련소"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반려동물 천만시대, 이제는 4가구 중 1가구가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는 나라가 되었습니다.

 

 

점점 늘어나는 반려동물의 수요에 맞춰 24시간 진료를 하는 동물병원이 생겨나고 응급수술이 가능한 2차 동물병원까지 생겨나고 있습니다.

 

 

또 개나 고양이뿐만 아니라 고슴도치, 햄스터, 도마뱀 등 특수 동물을 진료하는 수의사도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말을 못하는 반려동물의 증상을 파악하고 병을 치료하는 과정은 사람보다 더 힘든 극한직업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 극한직업에서는 24시간 불이 꺼지지 않는 눈코 뜰새 없이 바쁜 서울의 2차 동물병원과 햄스터, 도마뱀, 토끼 등 다른 곳에서 진료하지 않는 특수 동물병원, 공격성 강한 동물들의 교정을 진행하는 애견훈련소에서 일하는 사람들의 처절한 삶의 현장이 그려집니다.

 

극한직업 애견훈련학교

 
■ 상호: 반려견아카데미

■ 주소: 계양구 오조산공원로 22 2층 202호
■ 지번: 계양구 용종동 209-4

■ 이용시간: 8시~23시 
■ 홈페이지

http://instagram.com/vvipdog

http://blog.naver.com/bjh9187/221420195943

 

 

극한직업 애견훈련학교로 소개된 인천 반려견아카데미 입니다. 이곳에서는 흥분하면 공격성이 심한 것으로 잘 알려진 명견 핏불테리어를 교정하는 모습이 그려집니다.

 

40kg의 맹견 호동이는 과연 완벽하게 교정된 모습으로 이곳을 퇴소할 수 있을까요?

 

 

 

극한직업 특수동물병원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극한직업 특수동물병원

 

이곳은 햄스터, 도마뱀, 토끼 등 다른 곳에서 진료하지 않는 특수 동물병원들을 진료하는 곳으로 300g 미만의 아주 작은 동물들이 오는 곳이다 보니 진료하는데 어려움이 많다고 합니다.

 

 

피를 뽑을 수도, 주사를 맘껏 놓을 수도 없을뿐더러 약을 먹이는 것도 굉장히 힘들지만 수의사의 사명을 가지고 한 마리, 한 마리 소중하게 진료한다는 만나본다.

 

 

강남구 특수동물병원은 아**스 동물의료센터 인듯 한데 아직 방송정보가 나오지 않아 확실히 알 수 없으며 차후 방송정보가 공개되는 대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극한직업 2차 동물병원

 

사람이 다니는 종합병원과 비슷한 규모를 가지고 있는 극한직업 2차 동물병원

 

분과 진료는 기본, 입원실부터 중환자실, 각종 대형 수술이 가능한 수술실에 물리치료실까지 이 병원에서 근무하는 수의사만 해도 13명, 보조인력까지 합치면 40명가량의 의료진이 작은 생명들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병원 정보는 방송 후 업데이트 될 예정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