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최재훈 겨치기' 입니다.

최재훈겨치기

폭염속 불타는청춘들은 더위를 이기고자 서로 서로의 겨드랑이를 쳐주는 일명 겨치기를 진행하였는데요.

최재훈겨치기

불타는 청춘 예고편을 보자마자 바로 최재훈 겨치기가 생각나더군요.

 

과거 컬투에서 최재훈은 자신이 유행시킨 '겨치기', 일명 '겨드랑이 치기' 효과에 대해 설명을 한 적이 있는데요

최재훈겨치기

최재훈에 따르면 "피곤하거나 힘이 들 때 양쪽 겨드랑이를 치면 정신이 든다"는 것 입니다. 당시 방송을 듣던 청취자 중 일부는 실제로 속는 셈 치고 겨치기를 해보았고 최재훈이 말한 것 처럼 잠이 깨는 효과를 보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최재훈 겨드랑이치기 효과

 

최재훈겨치기란 바로 겨드랑이 림프마사지 입니다.

 

림프란 우리 몸속에 들어온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혈액이 미쳐 도달하지 못하는 체내의 깊숙한 곳들을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곳곳에 영양분을 전달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최재훈겨치기

림프가 돌아다니는 통로를 림프절이라 하는데 림프절은 혈관보다 압력이 낮아 순환이 잘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림프절을 가볍게 마사지를 해주면 림프 순환을 높일 수가 있어서 체내 노폐물 배출이 원활해지는 것을 물론이고 부종과 각종 질병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최재훈겨치기

 

우리몸의 겨드랑이에는 림프절이 폭넓게 분포되어 있으며 이곳을 툭툭 쳐 자극을 주는 것만으로 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치기의 가장 큰 효과는 바로 몸속의 나쁜 노폐물을 없애주는 것 입니다."

 

 

 최재훈 겨치기 방법

 


겨드랑이 림프 마사지는 정말 간단합니다.

 

최재훈겨치기

최재훈겨치기

림프절이 있는 겨드랑이 부분을 솔 등으로 쓸어주거나 가볍게 톡톡 두드려 주면 됩니다.

 

 

 

 겨치기 부작용

 

림프마사지에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힘을 많이 주어 자극을 하면 오히려 림프절을 상하게 할 수 있으며 독소가 역류가 하게 되어 얼굴에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유방결절이 있어서 절대 세게 자극을 주면 안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