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자주 피곤하고 몸이 뻐근하면 혈관건강에 문제가 생긴 건가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말초동맥폐색증

 

너무나도 바쁜 대한민국 직장인들, 주말 내내 자도 자도 피곤하고 또 하루종일 몸이 뻐근하다면 단순히 피로누적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말초동맥폐색증

물론 근육통 혹은 관절통이 있는 경우 몸에 뻐근한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혈관건강과는 거리가 멀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걸어 다닐 때 장딴지가 당기거나 하지에서 통증이 느껴진다면 말초동맥폐색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말초동맥폐색증이란

먼저 말초동맥은 심장과 머리로 가는 동맥을 제외한 모든 혈관을 의미하며 이중 다리에 뻗어 있는 동맥에 혈전·지방 등이 달라붙어 혈관이 좁아지는 질환을 '말초동맥폐색증'이라고 합니다.

 

말초동맥폐색증

말초동맥폐색증의 대표적인 증상은 걸을 때 다리 저릿저릿 하고 뻐근한 것이며 말초동맥폐색증이 생기는 이유는 과도한 흡연이 주요한 원인 입니다.

 

 

유독 걸을 때만 통증이 발생하는 이유는 걷게되면 활동량이 많아지면서 하지로 공급해야하는 혈액량이 많아야 하기 때문에 혈관이 확장되는데 이미 혈관이 좁아져 있는 경우에는 혈관이 늘어나는데 한계가 있고 이에 따라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됩니다.

 

이 경우 하지근육에 혈액 및 산소공급이 원활하지 못해 뻐근한 증상 또는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말초동맥폐색증

 

이상으로 "자주 피곤하고 몸이 뻐근하면 혈관건강에 문제가 생긴 건가요" 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