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생활의달인에서 후쿠오카식 초밥의 달인으로 선정된 북창동 '스시화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력18년의 이승만 셰프가 초밥을 쥐는 '화정스시'는 창작스시로 이미 잘 알려진 명소 로 북창동 맛집 뿐만 아니라 서울에서도 손꼽히는 초밥 집 입니다.

 

 

후쿠오카식 초바의 달인으로 선정된 이승만 셰프이름이 한번 들으면 절대 잊어버릴 수 없는 이름이네요.

 

 

 

참고로 '화정'이라는 이름은 사장님 성함이라고 하더군요. 그리고 스시화정에서 칼을 잡으시는 분들은 모두 일식계에서 20년 이상 일한 베테랑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생활의달인에서는 '후쿠오카식초밥'의 달인으로 선정이 되었는데 여기서 후쿠호카식 초밥이란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밥 위에 생선 살이 올라가는 방식이 아니라, 생선에 따라 맛을 더해줄 각기 다른 재료의 고명이 올라가는 초밥을 말합니다.

 

기존의 초밥들은 식초를 이용해 생선살을 연하게 해주는 방식을 사용하였으나 달인이 운영하는 스시화정에서는 오히려 민물새우와 무즙, 그리고 비법 가루를 이용해 숙성시켜 생선고유의 맛을 더욱 진하고 감칠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지난해부터 초밥의 본고장이라 불리우는 일본 유명초밥집에서 한국인손님들을 상대로 와사비테러가 자행되고 있다는 소식이 SNS를 통해 계속 올라오고 있더군요.

 

굳이 일본가서 당하지 말고 국내에서 맛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주소: 서울 중구 세종대로14길 29(지번: 북창동 12-4)

 

전화: 02-757-7766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Break time 15:00~17:30, 일요일 휴무)

 

메뉴&가격:

스시코스(런치): 35,000원

스시코스(디너): 65,000원

사시미코스: 80,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