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산양삼에 대한 정보 입니다.

 

 

예년보다 훨씬 더 찜통인 이 여름!! 경기도 양주의 산에서는 피서가 아닌 산속 보물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극한직업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산에서 산양삼을 채취하는 사람들인데요.

 

 

산양삼이란, 인삼의 씨앗을 산 속에 직접 파종하여 인공시설 없이 자연 상태로 키워내는 삼을 말합니다. (참고로 장뇌삼은 산삼의 씨앗을 인위적으로 뿌려 발아한 삼)

 

 

 

산삼과 DNA가 같아 효능에서 별다른 차이가 없으면서도 가격면에서는 산삼에 비해 월등히 저렴해 일반인들도 부담없이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각광받고 있습니다.

 

 

산양삼을 수년간 키워내는 것이 상당히 어려운 극한직업 입니다.

 

40도를 넘는 산속에서 제초작업을 하는 일부터 산양삼이 마르지 않도록 계곡물과 빗물을 받아 물을 공급해 주는일, 심지어 산양삼을 먹기 위해 침입한 산속 동물들과 사투까지 극한직업 입니다.

 

 

 백년지기 산양초

 

극한직업에 소개된 양주 산양삼 농장은 바로 백년지기산양초 라는 곳 입니다.

 

 

 

양주 남면에 농장이 위치하였으며 농장주 이주봉씨는 지난해 '자연애산다'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개된 적이 있습니다.

 

 

 

백년지기산양초 산양삼 가격은 재배년수에 따라 상이하며 7~8년산, 9~10년산, 12년산으로 구분됩니다. 정확한 가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주소: 경기도 양주시 남면 산 100-1

전화: 010 9173 4047
영업시간: 평일 9시30분~22시, 일요일 공휴일 휴무
홈페이지: www.100jigi.com


 

 

 삼양삼 효능

 

최근 당뇨병 개선, 면역력 향상 등의 산양삼효능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며 주목받고 있는산양삼의 효능은?

 

 


산양삼은 인삼보다 10배, 홍삼보다는 4~5배 가량 많은 사포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예로부터 신초라고 불리웠습니다.

 

최근 산양삼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중국산 산양삼을 국내산으로 둔갑시켜 파는 업체도 있다고 합니다.

 

 

 

참고로 중국산 산양삼은 뿌리당 2천원으로 성분검사 결과 인체에 해로운 살충제 성분의 농약이 기준치의 36배나 검출되었다고 하니 믿을 수 있는 농장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