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스마트폰 자가테스트방법으로 '갤럭시테스트모드'진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테스트모드

 

갤럭시테스트모드의 경우 메뉴얼에도 나와있지 않으며 핸드폰을 구매할 때도 직원이 알려주지 않는데 그 이유는?

함부로 설정값을 바꾸면 안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폰 엔지니어들이 확인해야 할 정보를 보기 위해 따로 숨겨둔 일종의 관제탑 같은 역활 입니다.

일반인들의 경우 자신의 스마트폰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이 될 때 또는 중고폰을 구매할 때 이상유무를 파악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됩니다.

 

참고로 삼성핸드폰만 해도 이런코드가 100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일반유저들이 해볼만한 자가테스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테스트모드

 

테스트를 위해서는 SKT T전화의 경우 전화설정을 삼성전화로 바꿔 놓은 다음 실시해야 합니다.

 

 

 

 갤럭시테스트 모드 *#7353#

 

가장 간단한 테스트방법으로 다이얼패드에 *#7353# 를 터치하면 바로 테스트모드로 진입을 합니다. (통화버튼 누르지 않아도 됩니다.)

 

갤럭시테스트모드

 

보이시는 바와같이 12가지의 테스트 종류가 있습니다. 전부 영어로 쓰여져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서두에 언급했듯이 엔지니어용 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테스트모드

 

한글로 풀어보았습니다. 하나 하나 눌러서 해보면 됩니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하는 것이 8번 '터치스크린패널 작동상태확인' 입니다. 일명 '잔상테스트'로 중고폰을 매입할 때주로 주로 보는 기능으로 가격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8번 테스트를 진행할 때 뒤로가기를 눌러도 테스트 페이지를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럴때에는 화면에 표시된 그림을 따라 터치를 하며 빈칸을 채우면 테스트가 종료되며 화면이 전환됩니다.


그리고 11번 근접센서기능은 물체가 가까이 접근하게 되면 화면이 닫히는 기능으로 이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다면 전화 중 볼에 패드가 터치되어 전화가 꺼질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테스트 모드 *#0*#

 

 

두번째는 설정값을 확인하는 정밀테스트방법으로 진입방법은 다이얼패드에 *#0*# 

 

갤럭시테스트모드


이 테스트는 수신감도 등 수치로 볼수 있는 기능인데 여기까지 테스트하는 것은 일반유저들에게는 무리가 있으니 왠만하면 서비스센타로 가시기를 ㅎㅎㅎ
 

 

 

 갤럭시에서 치와와찾기

 


삼성에서 나오는 스마트폰 안에 숨겨진 치와와가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갤럭시테스트모드 

 

갤럭시에서 치와와 찾는방법은 

다이얼에 *#0*#을 입력 후 테스트모드로 진입합니다.

② 세 번째줄 가운데의 'Sensor'을 누르게 되면 다양한 센서 정보가 나옵니다.

③ 화면이(가운데 이미지) 나오면 손바닥을 가져다 대봅니다. 

④ 맨 위에 있는 'IMAGE TEST' 버튼을 누르게 되면...

 

갤럭시테스트모드

 

이 치와와는 삼성 이건희 회장의 치와와 사진이라는 이야기도 있고, 휴대폰 개발자의 치와와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만 정확힌 확인된 것은 없으며 단지 정품을 확인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