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브라질너트복용법', 하루섭취량, 칼로리 그리고 부작용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브라질너트 나무 열매의 씨앗으로 400여일 동안 자란 열매에서 20알 정도만 채취가 가능하기 때문에 매우 귀한 씨앗으로 셀레늄의 제왕이라 불리우며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하지만 브라질넛을 과도하게 섭취 하였을 경우 셀레늄 중독이라는 부작용이 생기고 또 칼로리가 높아 자칫 다이어트에 방해가 될 수도 있는데요.

 

브라질너트복용법

 

으면 그야말로 몸에 좋은 슈퍼푸드이지만 잘 못 복용하게 되면 독이 될수 도 있는 브라질 너트의 하루섭취량, 칼로리, 복용법, 부작용,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레늄중독 부작용

 

 

셀레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영양소로 우리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를 늦추며, 종양 억제에 탁월한 효능을 지녔기에 대장암 예방, 전립선 암예방 그리고 여성들의 피부미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하지만 셀레늄을 고용량 복용하면 독성이 생겨 구역질, 정서 불안 등 중독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셀레늄 권장 하루섭취량은 성인기준 50~200ug 이며(1g=1000000ug) 한국인은 하루 평균 약 40μg을 섭취한다고 합니다.

 

 

 

 브라질너트 칼로리(Kcal)

 

브라질넛은 매우 고칼로리이면서 영양 밀도가 높다고 알려졌습니다.

 

 

브라질너트 칼로리는 100g 당 656칼로리(Kcal)로 습관처럼 먹는 견과류가 자칫 비만을 부를 수도 있습니다.

 

 

 

 브라질너트 하루섭취량과 복용법

 

 

브라질너트 1알에는 약 76.68μg의 셀레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셀레늄이 하루섭취 권장량이 50∼200μg 정도이니 브라질넛은 하루 1~2알 정도 섭취량이 적당합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은 절대 조리를 하지말로(땅콩이라고 볶는 사람도 있습니다.) 해동 후 생으로 복용해야 합니다.

 

 

 브라질너트 보관방법

 

 

브라질넛 뿐만아니라 모든 견과류가 공기와 접촉을 하게되면 산화(산패)가 됩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견과류가 산패 되면 눅눅해지고 맛과 색도 나빠질 뿐만아니라 '아플라톡신'이라는 발암물질이 생겨나 간경화, 간암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브라질너트복용법

 

직사광선, 25도 이상 고온, 60% 이상 습도가 산패조건이므로 이러한 변질을 막기 위해서는 냉장·냉동 보관하고, 공기와의 접촉을 막기 위해 지퍼백에 밀봉 포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능하면 브라질너트를 그대로 넣기보다 일정기간 만큰 먹을량을 소분하여(나누어) 보관하며 부득히 상온에서 보관 해야 할 경우 직사광선이 없는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낱개 포장 된 경우 빛이 투과하지 않는 포장재인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브라질너트 하루섭취량과 칼로리, 복용법, 보관방법,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