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배꼽때 제거'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꼽때제거

 

먼저 배꼽에 때가 많은 사람은 안 씻는사람일까요? 그것은 아닙니다.

 

배꼽은 움푹 패어 있어서 구조상 땀이나 분비물이 잘 고이고 옷에서 나오는 먼지나 때가 많이 낄 수밖에 없습니다. 때가 생기는 것이 정상입니다.

 

배꼽때제거

 

참고로 우리의 배꼽 속에는 약 66개의 세균이 서식하고 있으며 당연히 꼬리 꼬리한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배꼽때제거

 

그리고 여성보다 배에 털이 많은 남성의 경우 배꼽때가 더 잘생긴다고 합니다.ㅎㅎ

 

그럼 본격적으로 배꼽 위생관리법 즉 배꼽때 제거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꼽때제거

 

옛날 어른들 말씀에는 '배꼽때 제거하면 바람이 들어간다' 하여 함부로 씻지 못하게 하였는데요. 때를 제거를 해야 한다 말아야 한다는 찬반논란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서두에 언급했듯이 우리 배꼽에는 무수히 많은 박테리아, 세균 등이 있어서 주기적으로 제거를 해주어야 하는 것이 맞습니다.

 

배꼽때 제거법은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우리배꼽부위는 내장기관과 아주 가까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자칫 상처가 생기게 되면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배꼽때제거

 

때문에 목욕을 통해 충분히 불린 후 면봉에 배꼽전용세정제, 알콜, 오일등을 발라 살살 문질러 가며 배꼽때 제거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보이는 부분만 닦아 주어야 하며 핀셋이나 금속기구 사용은 절대 금해야 합니다.

 

배꼽때 제거는 일주일에 한 번에서, 많게는 두 번이 적당합니다.

 

배꼽때제거

 

배꼽성형 시 주의사항

 

최근에는 여름이 되면 과감한 노출을 즐기는 여성들이 늘면서, 배꼽 피어싱을 비롯해 참외배꼽이나 돌출배꼽 등을 성형하는 시술도 있는데요.

 

이때는 반드시 수술 전 배꼽부위의 탈장이 여부를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배꼽성형

 

배꼽돌출 원인이 탯줄이 아니라 탈장인 경우, 단순한 미용성형 만으로는 좋은 효과를 얻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특히 어릴 적부터 배꼽을 손으로 잡아 빼는 버릇이 있는 경우 배꼽탈장일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배꼽성형

 

끝으로 우리나라 배꼽미인은 누구?

 

많은이들이 가장 선호하는 이상적인 배꼽 모양은 일명 '가수 이효리 배꼽'으로, 위아래로 길쭉하게 함몰된 배꼽이라고 합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