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목뼈소리' 목에서 뚜둑하는 소리가 나는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뼈소리

 

누구나 한번쯤은 목을 돌릴때 '우두둑' 하면서 마치 뼈가 부딪히는 소리가 나는 경험을 해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목뼈소리

 

사실 이렇게 하고나면 피로가 풀리는 듯 하며 시원함이 느껴지기 때문에 습관적으로 목뼈 소리를 나게끔 목을 돌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목뼈소리

 

과연 목에서 뼈소리가 나는 것이 정상인지 아니면 어떠한 문제가 있는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뼈소리

 

소리 나는 이유는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하는 경우 목에 계속적인 하중이 가해져 뼈 사이가 좁아지거나 근육의 뭉치게 되어 마찰되는 소리로 인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또 일자목, 거북목 같은 경추의 변형이 올 경우 경추 사이의 디스크공간이 좁아지면서 뼈들간의 간격이 더욱 좁아지게됨으로 마찰음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목뼈소리

 

뒷목에서 뚜둑거리는 소리는 캐비테이션이라는 관절에 생긴 기포가 터지면서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목뼈소리

 

 

목뼈소리가 나는 이유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사실 어쩌다 한 두번 나는 소리는 크게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습관적으로 소리가 날 정도로 돌린다면 건강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영국의 한 연구진에 따르면 목부분에서 뼈를 우둑소리를 내는 것으로 뇌졸중 등의 치명적인 질환들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목뼈소리

 

목뼈소리를 없애는 방법은 목과 어깨의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하거나 장시간 같은 자세를 유지할 경우 중간 중간 유연성 스트레칭을 해줘야 합니다.

 

목뼈소리

 

또 관절에 좋은 콜라겐 섭취를 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목뼈소리

 

그리고 무엇보다 평소 소리를 내기위해 일부러 과하게 목을 돌리는 습관도 없애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