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필 리모트' 어플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eel remote는 스마트 홈 컨트롤 기업 필(Peel)에서 개발한 ‘스마트 리모트 앱(Smart Remote app)’ 입니다. 이 어플의 기능은 한마디로 범용 리모콘 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별도의 리모콘 없이 스마트폰으로 집안의 TV, 에어콘, 냉장고, 비디오, 홈시어터 등 가전제품과 호환이 되어 리모트 할 수 있는데요. 출시 3년만에 1000억여 건의 리모트 기능 작동을 달성하는 등 급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필 리모트 앱을 사용하는 수 많은 고객들의 데이터를 통해 얻은 세계인의 TV 시청습관에 관한 보다 통찰력있고 공신력있는 정보를 추출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이 앱은 참 편리하고 좋아보이기는 하나 몇가지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

첫째. "Battery level at 25%" 경고 알람!! 배터리 잔량이 25% 밑으로 떨어지면 자동으로 Wifi를 꺼버리고 배터리 부족 알림 후 핸드폰이 먹통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둘째. "갤럭시 잠금화면 광고" 충전을 하거나 핸드폰을 켜면 정체를 알 수 없는 바탕화면이 뜹니다. 물론 화면은 마음에 듭니다. 특히 야경 ㅎㅎ 하지만 간혹 광고가 뜨기도 합니다. X를 눌러야 사라지는데 너무 작아서 가끔 실수로 광고클릭을 하게됩니다.

 

평소에는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지만 바쁠 때는 이것도 짜증이 나더군요. 그래서 오늘은 'peel remote 삭제 방법'을 찾아보았는데요. 결로부터 말하자면 삭제 불가 입니다.

핸드폰에 기본으로 내장된 어플이기 때문에 고로 삭제가 아닌 사용안함으로 설정을 바꿔줘야 합니다. 설정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설정->애플리케이션->Peel Remote 선택->해지 또는 사용안함!!

만약 리모트 기능은 유지한 채 배터리 알림음만 없애고 싶다면 어플실행후 설정에서 알림해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