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수능성적조회와 증명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시험을 치룬지 벌써 8년이 지났는데 고등학교 때 친구와 술자리에서 대화를 하다 그만 성적증명서를 발급해야 하는 웃고픈 상황이 발생하였습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아 옛이야기를 하다 결국 대결구도로 까지 번진 것인데요. 제 기억 맞는지 아닌지도 궁금하고 해서 한번 찾아보았습니다.

 

과거 자신이 치루었던 수능성적조회는 인터넷과 오프라인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모두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발급 

일단 오프라인 발급에는 무조건 발급수수료가 부과됩니다. 국문의 경우 300원이며 영문은 600원 입니다.

 

(1) 방문발급

수험자가 직접 방문하는 경우 본인신분증과 발급수수료를 가지고 한국교육과정 평가원을 방문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리인의 경우에는 직계존비속만 가능하며 신청인 및 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여야 합니다.

(2) 팩스발급

수능성적표는 팩스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먼저 팩스발급 발급수수료를 입금해야 하며 발급신청서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 후 하단에 신분증 사본을 부착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수능성적증면서 발급처로 팩스를 보내야 합니다. 접수 후 3시간 안에 받아볼수 있다고 하네요. (FAX 02 3704-3700)

(3) 우편발급

우편발급은 발급수수료 외 우편요금이 따로 부과가 되며 10통 초과 시에는 개별문의를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발급신청서 양식을 작성하고 신분증을 부착하여 우편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으로 발송해야 합니다.(서울 중구 정동길 21-15 학국교육과정 평가원 338호)

 

이상 오프라인 발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먼저 전화를 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전화 02 3704 3688

 온라인발급

수능성적표를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먼저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증명서 발급시스템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접속 주소는 링크를 걸어놓겠습니다.

http://csatscorecard.kice.re.kr/scoreWeb/index.jsp 

그리고는 순서대로 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하고 신청하고 확인 후 프린터로 출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