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포스팅은 TV속 그 밥집 입니다. 최근 핫플레이스를 골라다니며 나름 지역경제발전에 이바지 한다고 하는 프로그램 "밤도깨비"에 나온 양평 능이 버섯전골집 입니다.

양평은 대스타 이수근의 고향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모교인 개군중학교를 방문하기도 하고 또 양평의 유명한 먹거리를 찾아다니는 깨비들!!

 

그 중 이들이 찾아간 직접 재배한 자연산 버섯으로 만든 버섯전골집은 바로 용문 원조능이버섯국밥 집 입니다.

참고로 프로그램 성격상 이 식당 역시 아주 잘 알려져 있는 식당으로 3대천왕 등 다수의 매스컴에서 소개가 되었던 집 입니다. 리뷰도 엄청 많더군요.

참고로 용문원조 능이버섯 국밥집의 특징 중 하나는 식당 외관 뿐만 아니라 내부까지 참으로 허름 허름한 것인데요. 오랜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며 누가 봐도 이집이 원조임을 알수 있는 포스가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유추해 보건데 충분히 리모델링을 할 수도 있었지만 원조임을 강조하기 위해 그냥 놔두시는 듯 합니다.

이 곳에서는 평소 능이버섯국밥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건강함이 느껴지는 홀딱 반할 맛이기는 하나 뭐니 뭐니 해도 이 집의 백미는 능이버섯전골코스 입니다.

참고로 버섯전골코스요리는 사장님이 직접 조리하므로 예약을 해야 합니다.(버섯채취나갈 수도 있다고 합니다.) 능이버섯전골코스는 능이버섯전골과 칼국수 그리고  냄비약초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소: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역길 12(지번: 경기 양평군 용문면 다문리 737-34) / 전화: 010-9386-0022 / 영업시간: 평일 12:00~19:00, 주말 07:00~19: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