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극한직업 어묵공장 - 부산 삼진어묵 택배로 주문하는 방법은?

 

극한직업삼진어묵

극한의 직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의 삶을 밀착 촬영하여 생생하게 보여줌으로써 역경을 극복하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직업을 정신을 보여주는 프로그램, 극한직업

극한직업삼진어묵

 

이번 주 극한직업 주인공은 어묵을 만드는 사람들 입니다.

 

■ 상호: 삼진어묵

 주소: 부산 영도구 태종로99번길 36

 영업시간: 9시-19시
 전화: 051-412-5468

극한직업삼진어묵

 

극한직업에 소개된 삼진어묵은 1953년 부산 영도구 봉래시장에서 故 박재덕 창업주에 의해 삼진어묵가공소란 이름으로 시작되었습니다.

극한직업삼진어묵

 

그리고 현재까지 70년째 사업을 이어가고 있는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어묵공장으로 실제로 삼진어묵은 ‘가장 오래된 어묵 제조 가공소’로 부산기네스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삼진어묵이 장수 할 수 있었던 비결은 극한직업에 소개된 숙련된 수제어묵 장인을 여러 명 보유하고 있기 때문, 장림동 어묵공장에서 일하는 직원의 평균 근속연수가 20년 이상이며 가장 오래된 장인은 40년이 넘게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묵의 변신은 무죄

과거 역 앞 또는 길거리 대표 먹거리였던 극한직업 어묵이 이제는 고급 베이커리로 변신하고 있는데요.

극한직업삼진어묵

 

극한직업 삼진어묵은 부산 롯데백화점, 대전 현대백화점 등 18개 백화점에 직영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순히 오뎅 형태의 어묵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어묵고로케부터 또 어묵에 콩, 단호박, 고구마, 연근, 파프리카, 치즈, 생강 등 다양한 재료로 만든 60여 가지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극한직업삼진어묵

 

특히 삼진어묵 부산 영도 본점은 베이커리 형태 매장으로 다양한 종류의 어묵을 판매하며 구매한 어묵을 즉석에서 맛보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2층은 어묵체험역사관으로 삼진어묵이 걸어온 길을 살펴보고 체험장에서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삼진어묵체험역사관 안내

■ 체험비용

- 주중체험(100분): 개인 15,000원, 일반단체(20명 이상) 13,500원, 초중고 단체 12,000원

- 주중 꼬꼬마체험(60분):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10명 이상) 8,000원

-  주말/공휴일체험(60분): 10,000원

 

※ 체험 프로그램 자세한 내용은 전화 또는 삼진어묵공식블로그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극한직업삼진어묵


개인적으로 삼진어묵체험역사관은 부산에 여행 가면 아이들과 한번 쯤 방문해 봐도 좋을 듯한 곳 입니다.보아야 할 영도본점 삼진어묵체험역사관 입니다.

 

삼진어묵 택배주문(온라인쇼핑몰)

추워진 날씨에 꽁꽁 언 당신의 몸과 마음을 녹여 줄, 겨울의 맛 어묵!! 극한직업 삼진어묵을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하여 택배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삼진어묵 온라인 쇼핑몰 https://www.samjinfood.com/main/index.php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