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전 대왕붕어빵 - 황금어장식품 붕어빵 가격과 파는곳은 어디?

 

대전-대왕붕어빵

 

겨울철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인 붕어빵은 8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겨울철 대표적인 길거리 음식 입니다..

대전-대왕붕어빵


붕어빵은 1930년대에 일본에서 넘어 온 것으로 일본의 ‘다이야키’라는 빵이 그 원조 입니다.

 

과거에는 지하철 역마다 붕어빵을 파는 트럭이 있어지만 지금은 많이 없어진 상태, 그래서 붕어빵을 찾는 붕세권이라는 어플도 나올 정도

 

지금은 우리의 음식이 되어 버린 붕어빵은 세월이 흐르며 크기나 종류 등이 다양하게 변화되어 왔는데요 

황금잉어빵, 아이스크림붕어빵, 멸치붕어빵 등등 무수히 많은 붕어빵이 탄생하였습니다.

 

대전-대왕붕어빵

 

개인적으로 멸치붕어빵은 도저히 아까워서 못 먹을 듯 하네요 ㅎㅎ

팥대신 아이스크림이 들어간 아이스크림 붕어빵 입니다.


그리고 대전에는 무려 60cm 크기에 무게 2.4kg의 '대전 대왕붕어빵'이 있다고 합니다.

 

대전-대왕붕어빵

 

TV 프로그램(생생정보통,VJ특공대) 과 SNS를 통해 아주 유명해진 집으로 겨울철 대전을 방문한다면 꼭 한번 도전해 보고 싶은 아이템 입니다.

 

대전 대왕붕어빵은 크기만 유별나게 큰 것이 아니라 일반 붕어빵과 내용물이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대전-대왕붕어빵

 

머리부분에는 치즈가 들어가고 가슴부분에는 슈크림이 그리고 몸통부분에는 백앙금, 초콜릿 마지막 꼬리부분에는 고구마 ,단팥이 들어가 있습니다.

 

즉 붕어빵 하나가 5가지 맛을 가지고 있는 것 입니다.

 

대전대왕붕어빵파는 곳은?

■ 상호: 황금어장식품

 주소:대덕구 대전로 1142번길 10번지
 전화: 042-628-2454 입니다.

 

대전-대왕붕어빵

 

참고로 지금은 대전 말고도 구미, 부산, 서산 등에 가맹점이 있습니다.(사실 이곳은 제작공장이기 때문에 찾아보면 더 많은 곳에서 대왕붕어빵을 팔고 있습니다.)
 

대전대왕붕어빵 가격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대전 대왕붕어빵(황금잉어빵) 가격은 3만 입니다.

 

꿀팁

대전 대왕붕어빵은 빵을 굽는데만 1시간이 걸리니 미리 사전예약을 해야 한다고 하며 택배배달은 아니되고 대전지역내에만 퀵배송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루지나면 변질 우려가 있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