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대인 생활 필수품 신용카드!! 잘 사용하면 "득"이지만 자칫 잘못사용하면 신용불량이라는 "독"이 되는 신용결제도구 입니다. 성인이라면 누구나 한 장쯤은 지갑 속 가장 빼기 쉬운 위치에 자리잡고 있는 작고 네모난 플라스틱 카드

요즘에는 뗏다가 붙였다가 하는 스티커 카드에서부터 사원증에 그리고 핸드폰에 앱카드 형태 등 다양한 형태로 계속 변화하고 있고 가까운 미래에는 신체에 삽입 될 것이라 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인 시스템은 변함이 없습니다. 선사용 후결제

결제일이 다가오는 날만 되면 전전긍긍하는 직장인의 괴로움도 과거나 현재나 똑같습니다. 

오늘은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즉 신용공여기간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신용공여기간이란 고객이 카드로 물건을 사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은 날로부터 대금을 결제하거나 돈을 갚은 날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보통 각 카드사용자는 결제일을 정해놓고 매달 그 정한 날에 카드사용대금을 납부한다. 즉 우리카드 결제일을 25일로 정해 놓으면 카드를 어느때 사용하더라도 매달 25일에 한꺼번에 결제를 합니다.

 

 우리카드 결제일이 1일이면 전전월18일부터~전월17일이 이용기간입니다. 

즉 6월1일이 결제일이면 4월18일부터 5월17일까지 사용한 카드내역이 6월1일 합산되어 청구가 됩니다.

마찬가지 의미로 결제일이 10일이면 신용공여기간은 전전월27일부터 전월26일 입니다.

   이런식으로 1일부터~27일까지의 우리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즉 신용공여기간을 알아보았는데요. 대부분의 카드사들이 비슷 비슷합니다. 

참고로 1일부터 말일까지 정확한 전월 사용액이 청구되게 하려면 우리카드의 경우 결제일을 14일로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월급날 또는 그 다음날인 25~27일사이에 선택을 하지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