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셀프주유소에서 "빅플러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차량을 소유한 분들은 대부분 주유전용카드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 기름을 넣을 때마다 또는 카드를 긁을 때마다 은행잔고가 빠져나감과 동시에 포인트가 누적 되는 것을 알고는 계실 것 입니다.

 

자신의 포인트는 매월 명세서를 볼 때마다 얼마가 쌓였는지 한눈에 알수 있습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하지만 막상 쓰려고 하면 어떻게 쓰는 것인지 몰라서 그냥 방치해 두는 경우가 대부분 인데요.

 

하지만 카드포인트도 엄연히 돈 입니다.

 

그리고 카드포인트는 종류에 따라 1~3년 또는 5년의 유효기간이 있어서 사용하지 않거나 카드를 해지하게 되면 사라지게 되며 그 금액이 무려 연간 1300억원 입니다.

 

고로 안쓰면 손해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셀프주유소에서 빅플러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먼저 이 카드를 주유소에서 사용하게 되면 3가지 종류의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 마이신한포인트

■ GS칼텍스 포인트
■ GS리테일멤버쉽

 

마이신한포인트는 사실 사용할 곳도 많고 또 셀프주유 시 화면에서 포인트결제만 누르면 간단히 사용가능합니다.

 

GS리테링멤버쉽카드는 별도의 보너스카드 개념인데 주로 편의점에서 사용하면 됩니다.

 

 

문제는 GS칼텍스 포인트 사용인데요. 이 포인트는 GS주유소에서 주유 시에 사용 가능하며 셀프주유소에서 이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특정코드를 넣어주어야 합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위 이미지 처럼 요즘 나온 기계는 별도의 포인트 결제를 터치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하지만 예전기계(민트색,청녹색)의 경우 신용카드 선택 후 할부를 선택 한 후 개월수를 60개월(또는 61개월)을 선택하여야 포인트 사용이 가능합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주유 후 결제 영수증을 확인해 보면 할부구분에 60개월(61개월)이라 표기되어 있고 영수증 하단에 신한 빅플러스사용포인트 내용이 나오면 정상적으로 진행이 된 것 입니다.

 

GS칼텍스 포인트 사용법

 

신한카드 홈페이지에서도 GS칼텍스포인트 사용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 사용 시 전액 사용은 불가하며 사용 가능 포인트가 200점 이상인 경우 리터당 200점씩 사용이 가능합니다.(청구할인방식)

 

일반 주유소에서 사용을 하고자 한다면 주유 전 직원에게 포인트 사용을 요청하여야 되는데 가끔 초짜들은 마이신한포인트를 사용해 버립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