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Fun한 스토리

도티 수입!! 연봉 얼마?

줄반장 2018. 9. 5. 16:26

이번 포스팅은 초통령 도티 연봉과 수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티는 한국 최초 게임 유튜버 구독자 200만 달성자로 현재 대한민국 게임유튜버 구독자 2위의 유튜버 크리에이티브이자 MCN 회사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립자인 기업가 입니다.

 

 

 도티 프로필

 

이름: 나희선
출생: 1986년 12월 10일 (만 31세), 성남시
신체: 167cm, B형
학력: 연세대학교 법학과 졸업
 

 

 

2013년 10월16일 방송을 시작한 도티는 원래 PD를 하기 위한 특별한 스펙을 쌓고 싶어 방송을 시작했으나 유튜버라는 직업에 더 매력을 느껴 현재까지 왔다고 합니다.

 

2016년 5월 26일부터 애니맥스에서 "도티&잠뜰TV" 시리즈가 방송 중인데 이는 국내 채널로는 처음으로 온라인 개인 방송을 TV채널 프로그램으로 편성한 사례이며, 애니메이션 채널에서 30분 동안 애니 대신 도티/잠뜰 유튜브 영상들을 틀어주고 있습니다.

 

도티&잠뜰TV는 방영 이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애니메이션 채널 동시간대 시청률 1위(2.628%)를 달성하기도 하였고 방학시즌 서울 지역 4~7세 타깃에서 시청률 13.32%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초통령 도티

 


도티 방송의 가장 큰 특징은 저연령층을 겨냥하였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모든 컨텐츠에서 욕설과 성적 발언을 절대 사용하지 않으며, 학교 교우관계를 고려하여 방송 진행 시 유튜버와 고정멤버 사이가 아닌 1:1의 동등한 관계로 진행합니다.

 

 

그러다보니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팬들이 대다수이며 어린이들 사이에서 '초통령'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과거 '무한도전'에서 유재석이 유치원생을 인터뷰 했는데 그 아이가 '유재석은 모르고 도티는 안다'고 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사 제목이 '도티에게 굴욕 당한 유재석'으로..

 

참고로 도티는 팬미팅 티켓은 1분만에 매진!!
 

 

 도티 수입 연봉

 

 


도티 연봉이 '19억이다'라는 소문이 있는데 이는 라디오쇼에서 박명수가 조회수가 19억이면 연봉이 '19억이냐?'라고 물었던 것이 와전된 것이지만 실제로 그 이상을 벌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참고로 누적조회수 20억이며 유튜브 광고단가가 평균적으로 50~60원정도에 형성되니 그럼 100억?

 

물론 모든 사람들이 광고를 보지는 않습니다.

 

 

유튜브 채널수익만 일단 연간 10억이상으로 예상이 되며 거기에 도티는 직원100명 정도의 기업(MCM)을 운영하고 있는데 흑자운영이라고 말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