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여권사진렌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여권사진렌즈

 

일반적으로 여권사진은 실물과 가장 비슷한 상태의 사진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사진렌즈

 

그래서 여권사진에 과도한 포토샵을 하여 수정을 한 경우 신청이 거절되기도 하며 여권이 나왔더라도 출입국심사에서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테러의 위협이 많아져 미국권에서는 더더욱 까다롭게 본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을 찍을 경우에는 규정에 맞게 찍어주기 때문에 크게 무리가 없지만 셀프로 찍을 경우 여권사진규정을 잘 준수해야 문제가 없습니다.

 

여권사진렌즈

 

외교부 발표에 따르면 2018년부터는 여권사진에 뿔테안경이 가능하고 가발을 착용한 사진도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여권사진렌즈

 

그럼 렌즈는? 물론 가능합니다. 단지 컬라가 들어간 렌즈는 여전히 불가 합니다.

 

간간히 맘스카페에 올라온 후기를 보면 "갈색컬러렌즈는 괜찮아요~~"하는 글들이 보이는데요.

 

여권사진렌즈

 

물론 출입국을 담당자가 그냥 도장을 찍어주며 통과가 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입국거절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 할 수도 있습니다.

 

 

좋은예가 바로 한국에서 성형수술을 한 유커가 붛기가 빠지지 전에 중국으로 돌아가려다 달라진 모습 때문에 중국에서 입국이 거절되었던 사건이 실제 있었습니다.

 

여권사진렌즈

 

자동출입국심사를 할 경우 눈을 스캔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투명렌즈 외에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