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폴더암호걸기'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명 직박구리 폴더 숨기는 방법 입니다.ㅎ

 

폴더암호걸기

 

직박구리 폴더?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중년의 알콩달콩한 모습을 보여주었던 송상현샘과 하자애 간호사!!

 

폴더암호걸기

    

바이러스에 걸린 송상현쌤이 마지막 순간 하 간호사에게 유언처럼 말한 "내 컴퓨터에 내 문서에 있는 직박구리폴더를 지워줘"

 

폴더암호걸기

 

"직박구리 폴더"란 남자들의 은밀한 자료를 모아놓은 폴더를 의미 합니다.

 

폴더암호걸기

 

물론 꼭 야릇한 영상이 아닐 수도 있지만 누구나 개인컴퓨터에 남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자료가 있을 것 입니다.

 

 

 

여하튼 오늘의 주제는 '폴더암호걸기' 입니다. 폴더에 암호걸기 위해서는 내 컴퓨터에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야 하는데요.

 

가장 일반적인 것이 바로 '비밀폴더' 와 "Wise Folder Hider" 입니다.

 

폴더암호걸기

 

"SecretFloder', "Wise Folder Hider" 두 프로그램 모두 무료면서 기능도 비슷합니다.

 

비밀폴더로 암호걸기

폴더암호걸기

 

먼저 비밀폴더 프로그램설치하세요!! 한글로 설명이 나와있고 사용계약에 '동의'해주고 '다음','예스' 만 눌러주면 되니 별다른 설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폴더암호걸기

 

프로그램 설치를 하고 나면 "암호설정" 이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암호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로그인하는 비밀번호같은 것 입니다.

 

폴더암호걸기

 

'비밀폴더'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숨기고자 하는 폴더를 추가 합니다.

 

폴더암호걸기

 

 

숨기고자 하는 폴더의 상태를 잠금으로 하면 내 컴퓨터에서 폴더가 안 보이게 되고 다시 상태를 해제로 전환하면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참  쉽죠잉~~

 

"Wise Folder Hider" 로 암호걸기

폴더암호걸기

 

"Wise Folder Hider"로 폴더를 숨기는 방법도 위에서 설명한 것과 똑같습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암호설정하고 숨기고자 하는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 하여 놓으면 됩니다.

 

폴더암호걸기

 

 

그림만 보아도 충분히 이해가 되지요?^^ 이상으로 숨기고 싶은 파일이나 폴더가 있을 때 필요한 '폴더암호걸기'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