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손쉽게 이불커버를 교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불커버교체

 

기나긴 겨울이 지나고 꽃피는 3월이왔습니다.

 

왠지 이 시기가 오면 봄을 맞이하여 집 안팍으로 대청소를 하고 새단장을 해야하는 분위기인데요. 그 첫번째로 저는 겨우내 덮었던 두꺼운 이불을 조금은 가볍고 산뜻한 이불로 교체하여 주었습니다.

 

이불커버교체

 

사실 이불 솜 넣기는 자주 하던 일이 아니어서 막상하려고 하면 귀찮기도 하고 또 생각보다 쉽게 안되더군요. 그러다 TV에서 혼자서 이불을 손쉽게 교체하는 영상을 보고 한번 따라해 보았습니다.

 

 

 

나중에 찾아보니 '브리또 이불커버교체 방법'이라는 정식명칭이 있더군요. 나중에 보면 알겠지만 브리또 처럼 돌돌 만다고 하여 붙혀진 이름입니다.

 

이불커버교체

 

이불 커버를 '뒤집어' 펼쳐준 후 (지퍼있는 방향을 아랫쪽으로)이불 솜을 위에 포개 주세요.(이불이 너무 커서 사진이 나오지 않는 관계로 작은천과 위생팩으로 대신합니다.

 

이불커버교체

 

뒤집은 이불 커버와 안에 들어갈 솜을 끈을 이용하여 고정작업을 해 주세요. 보통 8군데 정도 됩니다.

 

브리또이불교체

 

그리고 머리방향에서부터 아래쪽(지퍼달린쪽)으로 돌~돌 말아주면 됩니다. 마치 브리또 처럼 ㅎ

 

브리또이불교체

 

그리고 지퍼가 있는 부분을 뒤집어 주면서 펼쳐주세요. 단 이때 말린 이불의 끝, 모서리부터 천천히 돌려주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이불솜넣기

끝으로 이불커버의 지퍼를 닫아주면 끝~~입니다. 만약 이불이 구겨졌다면 분무기로 촥촥~~

 

혼자서 사진찍어가며 하려고 하니 설명이 조금 어렵네요. 그래서 관련 동영상을 찾아 올렸습니다. 참고로 영상이 해외버젼인데. 그림만 봐도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듯 합니다.

이상으로 겨우내 묵은때 벗기기 프로젝트 첫번째!! 이불커버 손쉽게 교체하기 였습니다.

 

 

 

끝으로 국내 한 침구회사에서 알려주는 침구위생관리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께요.

이불관리

 

(1) 기상 후 침구류를 뒤집어 10분간 말려주세요. (2) 실내습도는 50% 미만으로 유지해주세요. (3)침구류의 속을 비닐이나 알레르기방지용커버로 싸주면 집 먼지 진드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4) 침구류 세탁은 60도 이상의 뜨거운 물에서 해주며 주 1회 이불을 털어 집 먼지 진드기 사체를 제거해주세요. 만약 자주 세탁하기 어려울 경우 햇볕에 30분이상 소독해 주어야 합니다.

 

아파트내에서 이불을 털 때에는 추락사고 주의하셔야 합니다. 생각보다 빈번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