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봄 이사철을 맞이하여 이사 후 주소변경을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주소변경원클릭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주소변경원클릭서비스

 

이사를 가기 전 또는 이사 후 바로 해야 할 체크리스트 중 하나가 바로 주소변경입니다.

 

주소변경원클릭

 

참고로 저희집은 2년째 이전에 살던 사람의 정기간행물이 오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문자로 몇번 알려줬으나 전혀 수정하고 있지 않더군요..)

 

주소변경원클릭서비스

 

마찬가지로 저역시 본가에 제 우편물이 아직도 오고 있습니다.^^(부모님댁을 일주일에 한번씩 가니 큰 문제는 없습니다.)

 

떡 본김에 제사지낸다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아주 간단하게 주소변경을 해보았습니다.

 

주소변경KT무빙

먼저 인터넷으로 주소변경을 통해 우편물을 받아 보는 방법은 인터넷우체국사이트를 이용하여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신청'을 하거나 KT무빙을 통해 '주소변경 원클릭서비스'를 하는 방법입니다.

 

 

 

우체국사이트의 우편물 주거이전 서비스는 기간을 (3,6,9,12개월)선택해야 합니다. 만약 자신이 1년 이상 거주를 할 목적이면 해마다 한번씩 이전서비스를 해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주소변경KT무빙

 

반면 KTmoving의 '주소변경원클릭 서비스'는 단 한번 신청으로 주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자택 뿐만 아니라 법인회사 주소변경도 가능합니다.

 

주소변경KT무빙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검색창에 주소변경원클릭 또는 KT무빙으로 검색하여 주소변경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회원가입은 필요가 없으며 공인인증서 또는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절차가 있습니다.

 

 

 

 먼저 금융권 또는 보험사를 선택합니다. 자신이 어디에 가입되어 있는지모르면 전체를 다 선택하세요

 

주소변경KT무빙

 

정보(주소)변경 신청을 하면

 

주소변경KT무빙

 

우편물 주소변경신청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다음달이면 매달 본가로 가는 우편물이 제집으로 오는지 확인해 볼 수 있겠네요.

 

이상으로 주소변경 원클릭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