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꽃피는 3월이 왔습니다. 살랑거리는 봄바람과 함께 나른한 오후에는 춘곤증에 졸음과 사투를 벌이는 시기 입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그리고 아쉽게도 봄에는 황사와 함께 초미세먼지와의 사투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외출 시 마스크는 필수가 되었고 이제는 실내도 그렇게 안전하지 않은 듯 합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 심각한 미세먼지로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는 공기청정기 대신 키우기 쉽고 보기에도 좋은 특히 미세먼지 제거와 공기정화 효과가 있는 실내공기정화식물을 많이 키우고 있습니다. 

 

 

과거 단순한 관상용에서 이제는 인테리어의 한 부분으로 식물이 자리를 잡았으며 ‘홈 가드닝’ 열풍이 일고 있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그럼 미세먼지를 가장 잘 잡아먹는 식물의 순위는?

 

사실 정확한 순위를 알 수는 없습니다.ㅎ 다만 지난 해 미항공우주국(나사)에서 실내공기를 정화시켜줄 식물에 대해 발표를 했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참고로 무려 15년 동안 연구를 하였고 연구 결과 공기청정기를 풀가동하는 것 이상으로 뛰어난 공기 정화 효과가 있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아레카야자(Areca Palm Tree)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하루에 1리터의 수분을 배출하며 일명 '천연 가습기'로 불리우는 아레카야자는 인테리어효과가 있어 카페나 레스토랑에서 쉽게 만날 볼 수 있는 식물 입니다.

 

실내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척박한 환경 속에서도 잘자라 인기가 많은 식물 입니다.

 

관음죽(Lady Palm)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동양적인 멋을 지닌 관음죽은 관상용으로도 크게 인기이지만 무엇보다 암모니아를 잘 흡수하는 특징이 있어서 화장실에 어울리는 식물입니다.

 

 

뿐만 아니라 포름알데히드까지 제거하여 새집증후군에 효과가 있으니 집들이 선물로도 그만이네요 ㅎ

 

대나무야자(Bamboo Palm)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실내공기 뿐만 아니라 탁한 공기를 상쾌하게 바꿔주며 사람의 마음까지 정화시키는 듯한 대나무야자 역시 실내 공기 질을 높이며 수분함유량이 많아 실내습도를 올리는데요 효과적 입니다.

 

인도고무나무(Rubber Plant)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일반 가정집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도고무나무는 유독 넓은 잎으로 유독가스를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어 수험생이 있는 집에 추천하고 싶은 식물입니다.

 

잉글리쉬 아이비(English Ivy)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서양송악으로 불리우는 잉글리쉬아이비는 6시간 내에 60% 이상의 오염된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을 가진 초강력 실내공기정화식물 입니다. 

 

공기중 유해 미생물을 제거하며 벤젠과 암모니아, 크실렌, 트리클로로에틸렌 등 실내에서 발생하는 유해 화학물질을 없애주는 착한 식물로 유명하답니다.

 

보스턴 고사리(Boston Fern)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미국에서 인기가 많은 관엽식물인 보스턴 고사리는 포름알데히드와 특히 담배연기를 정화하는 능력을 가진 식물입니다. 단!! 습한환경에서 잘자라기 때문에 키우기가 쉽지는 않습니다.

 

스파티필룸(Peace Lily)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잎이 풍성하고 꽃도 자주 펴서 관상용 식물로 더 잘 알려진 스파티필룸. 알코올과 아세톤,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의 공기 오염 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답니다.

 

이상으로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흠 제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른 결과네요. 흔히 많이들 키우는 스투키나 산호수, 수염 틸란드시아, 산세베리아 등은 전혀 언급되지 않았네요 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