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평창올림픽기간 중 교통이 통제가 되는 평창,강릉,정선의 교통통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중에는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서 올림픽 차로를 운영하며, 일반차량에 대해서는 경기장 진입 및 주차와 같은 교통 통제가 이뤄집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여 방문할 시에는 내비게이션을 최근 교통 정보로 업데이트하여야 낭패를 면할 수 있으며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과 연계되는 무료셔틀인 '관중셔틀버스시스템'을 이용하는 것이 계획에 차질이 없습니다.

 

교통통제구역(PCP) 운영개요: VAPP 및 차량통행증 미부착 차량진입통제, 일반관중차량, 환승주차장유도

올림픽기간 교통통제구역(마운틴)

올림픽기간 교통통제구역(코스탈)

팰럴림픽 기간 교통통제구역(마운틴/코스탈)

부득이 자가용을 이용할 경우 접근이 편리한 지점의 주차장에 주차한 후, 관중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편안하게 경기장까지 이동하면 됩니다. 굳이 경기장까지 갔다가 교통통제구역에 걸리면...ㅉㅉㅉ 

 

자가용 이용시 '2018 평창 교통 어플리케이션 ‘GO 평창’를 이용하면 전체적인 교통정보를 한눈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GO평창'어플은 평창올림픽 공식 앱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올림픽기간 중 교통이 통제되는 주요경기장 교통통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선알파인

용평알파인

 

휘닉스스노파크

알펜시아올림픽파크

강릉올림픽 파크

관동하키센터

선수촌&미디어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