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평창올림픽기간 중 관중들의 발이 되어 줄 관중셔틀시스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관중셔틀시스템(Transport Spedtators,TS)이란. 올림픽기간동안 경기장 인근 개인차량 이용을 제한하고 그 대신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시스템 입니다.

 

셔틀버스(TS)이용은 입장권 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무료" 로 이용할 수 있으며 운행기간은 2018년2월8일부터 2월26일까지이며 매일 첫 경기 시작 3시간전부터 마지막경기 종료 후 2시간까지 운행 합니다.

TS 노선도

주요경기장 가는법

(1) 평창올림픽플라자: 자동차 이용시  대관련주차장에 주차 후 TS9번 탑승하면 됩니다. / 기차 이용시에는 진부역 하차하여 TS 5번 탑승 후 용평레인보우 주차장에서 TS7번으로 환승하여 탑승하면 됩니다.

 

(2) 알펜시아올림픽파크: 자차이용시 대관령주차장에 주차 후 TS10번 탑승하면 됩니다. / 기차를 이용할 경우 진부역에서 하차한 후 TS 4번 탑승하면 됩니다.

(3) 올림픽슬라이딩센터: 자동차 이용시 대관령주차장에 주차 후 TS 11번 탑승하면 됩니다.  / 기차 이용시에는 진부역에서 TS 3번 셔틀을 이용하면 됩니다.

 

(4) 용평알파인경기장: 자동차 이용시 대관령주차장에 주차한 후 TS 12번 탑승 한 후 용평레인보우주차장 TS 17번 환승하면 됩니다. / 기차 이용시 진부역에서 하차하여 TS 5번 탑승 후 용평레인보우주차장에서 TS 17번으로 탑승하면 됩니다.

(5) 정선알파인경기장: 자동차 이용 시 정선아라리공원에 주차 후 TS 14번, 정선주차장이용시 TS 13번 셔틀을 이용하면 됩니다. / 기차는 진부역에서 하차한 후 TS 1번 셔틀을 이용하면 됩니다.

 

(6) 휘닉스스노경기장: 자차의 경우 봉평주차장에 주차한 후 TS 16번 탑승하면 됩니다. / 기차 이용 시 진부역에서 TS 17번 탑승하거나 평창역에서 TS 15번 셔틀을 이용하면 됩니다.

(7) 강릉올림픽파크: 자동차 이용 시 북강릉주차장에 주차한 후 TS20번, TS 26번을 탑승합니다. / 기차의 경우 강릉역에 하차한 후 TS 22번 셔틀에 탑승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