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후 적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만간 호주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마일리지 내역을 확인했는데 6월에 제주도에 다녀온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았더군요.

일반적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이라면 자동으로 적립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어찌된 영문인지..

 

알고보니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한 경우 회원정보가 자동으로 넘어오지 않기 때문에 공항에서 직접 하거나 사후 따로 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공항에서 마일리지 적립을 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탑승수속하면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끝~ 입니다. 만약 회원번호를 고지하지 않았다면 mileage가 누락 됩니다.

 

이런 경우 집에서 인터넷으로 "대한항공마일리지사후적립"을 하면 됩니다. 단 "항공권 번호"와 "편명"을 반듯히 알고 있어야 가능합니다. 알수가 없다면 고객센타에 전화하여 문의를 하면 바로 알려줍니다.

인터넷으로 대한항공마일리지 사후적립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한데요. 경로가 간단하니 그냥 한번 훑어보시고 직접 해보면 큰 어려움이 없을 듯 하네요.

홈페이지에서 > 마이페이지(상단 빨간박스)로 들어갑니다.

 

마이페이지 두번째 탭 "나의 마일리지" > "마일리지 사후적립 신청"

항공사,편명,탑승일,출발지,도착지,항공권번호, 성/이름(영문)을 기입합니다. 다시한번 강조하는데 항공권번호 꼭 알아야 합니다. 고객센타에 전화하면 몇 가지 사항을 확인한 후 알려줍니다.

276 mile이 누적 되었네요. 제주도 편도라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지금까지 혼자서 제주도 왕복은 가능할 정도로 쌓였습니다. ㅎㅎ 참고로 제주도 왕복에는 1만~1만5천 정도가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1)mileage 사후적립 신청은 탑승일로부터 1년 이내만 가능하며 스카이패스 회원가입일 이전의 탑승 실적은 적립하실 수 없습니다. (2)신청구간이 1구간(편도) 이상일 경우에는 구간별로 각각 신청하여야  주십시오.

 

(3)일부 대한항공 공동운항편 및 스카이팀 운항편의 경우 탑승일 기준 7일 이후부터 mileage 사후적립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부탁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