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KB국민은행의 리브통(Liiv Tong)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브통이란. 쉽게 말해 사물인터넷 기반의 '디지털저금통'으로 모바일환경에 익숙하며 앞으로 현금 없는 사회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해 KB국민에서 출시한 일종의 저축상품 입니다.

어린시절 빨간 돼지저금통에 동전을 모으며 저축에 대한 흥미와 습관을 이제는 모바일 환경에서 길러준다고 생각하면 의미를 파악하 쉬울 듯 하네요.

저축+엔터테인먼트 리브통!!

liivtong 앱을 통해 저금을 하게 되면 화면에 저금 금액과 “이 세상 누구보다 사랑해" 등 감성메시지가 표시되고 목표금액을 달성하거나 저금 가능한 총액(150만원)을 다 모을 경우, 또는 저금이 없을 경우에도 “뽀뽀 백 만 번” 등 맞춤형 감성 화면들이 제공됩니다.

또 아이가 착한 일을 했다면 칭찬스티커를 발급 해주는 재미도 있습니다.

리브통 가입조건: 미성년자는 부모의 동의와 대리가 있어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리브통 주요기능

1.저금하기: 언제 어디서든 아이에게 사랑의 메시지와 함께 저금을 해줄 있습니다. 또 타임라인 기능을 통해 가족을 초대해 할아버지, 할머니, 삼촌 등도 용돈을 메세지와 함께 보내줄 수 있습니다.

2.가족공유: 가족과 함께 저금을 하고 사랑을 나누었던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사진공유 및 게시글 기능)

3.목표/총액 달성: 저금통에 목표금액을 달성하면 축하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4.liivtong깨기: 목표금액을 채우지 않고도 돈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 리브통을 깨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5.리브통깨우기: 모아둔 금액이 궁금하시다면 리브통 깨우기로 저축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금한 돈은 ‘깨기’를 통해 계좌로 이체, 선물하기 등 제휴 업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리브통 스윙’을 통해 아이의 계좌로도 이체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