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이뇨작용음식!!건강에 좋은 소변배출

줄을잘서자 줄반장 2017. 3. 11. 16:34

오늘은 생리현상 중 하나인 이뇨!! 즉 소변에 관한이야기 입니다. 

소변을 볼 때 노폐물이 몸에서 빠져나간다는 것을 익히 잘 알고 있습니다. 소변은 단순히 물이 아니라 피속에서 있는 노폐물을 걸러내서 나오는 액체입니다.

오늘은 이뇨작용음식으로 즉 소변(오줌)을 잘 만들어내는 음식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이뇨작용이 탁월한 팥  

팥은 비타민 B1의 함유량이 현미보다도 많아 예로부터 각기병의 특효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사포닌과 풍부한 식물성 섬유 덩어리라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변비 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옥수수수염도 좋다

한방에서 옥수수수염은 소변이 잘 나오게 도와주고 열을 내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이뇨제로 이용되어 왔다.옥수수수염을 끓인 물은 신장에 무리를 주지 않고 이뇨작용을 도와 비만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은 옥수수를 수확할 때 마르기 전에 채취하여 그늘에서 말린다음 물 1리터 정도에 옥수수염 10그램 정도를 깨끗이 씻어 넣고 끓이면 됩니다.

수분이 많은 오이

오이는 아시는 바와 같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거기에 식이섬유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노폐물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작용이 아주 효과적인데요. 우리가 등산을 하며 오이를 먹으며 건강해지는 이유가 다 있습니다. 

이뇨작용좋은 음식 호박!!

호박 또한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줄 뿐만 아니라 배뇨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호박 역시 식이섬유가 많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하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합니다.

여름철 수박!!

 

어릴적 밤에 수박 많이 먹으면 자다 오줌싼다~~라는 말 다들 한번씩은 들어보셨지요? 수박은 90%가 수분으로 이루어진 과일 입니다. 

수분 뿐만 아니라 칼륨, 식이섬유가 풍부하다보니 나트륨, 노폐물 배출에 효과적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