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개그맨 권혁수!! 족발을 야식으로 먹는 이유가 바로 콜라겐 보충 때문이라고 말도 안되는 변명을 하더군요 ㅎㅎㅎ하필이면 야심한 시간에 방송을 하다보니 저역시 콜라겐이많은음식이 땡기더군요!! 소주와 함께 ㅎ

콜라겐은 우리몸에 꼭 필요한 것입니다. 만약 이것이 부족하게되면 피부 노화로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로 변하게 됩니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얼굴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바로 피부의 탄력인데 이 탄력이  피부 진피층 속 콜라겐이 얼마나 유지되느냐에 따라 달려 있기 때문이고 아쉽게도 피부 속 콜라겐은 나이가 들수록 자연스럽게 감소하기 때문에 줄어든 콜라겐의 양을 보충해 주어야 제 나이 아니 좀 더 어린 나이의 얼굴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건조한 겨울과 봄에는 더 더욱 보충이 절실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콜라겐이 많은음식과 효능을 알아볼까 합니다. 

콜라겐 효능은 피부만이 아니다!!


1)콜라겐은 관절염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2)콜라겐을 많이 섭취히면 탈모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3)콜라겐 섭취시 주근깨를 막을 수 있습니다. 4) 혈액순환이 향상되어 신진대사의 촉진과 면역력을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자!!

그냥 먹어도 좋은 콜라겐!!하지만 좀더 효율적으로 섭취를 하려면 비타민A,C와 같이 먹는게 좋습니다. 콜라겐이 체내에 들어오면 합성을 도와주는 역활이 바로 비타민A,C 입니다. 

고로 비타민이 많은 과일이나 채소류를 같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고 설탕은 피해야 합니다.상성이 매우 안좋습니다.

콜라겐 많은음식은? 

닭!!닭날개살, 그리고 닭가슴연골은 콜라겐 덩어리 입니다. 하지만 기름에 튀긴 닭은 되도록이며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소의 관절인 도가니는 천연 콜라겐 덩어리 입니다. 소꼬리 역시 마찬가지로 꼬리 곰탕은 콜라겐 100% 고단백질 음식 입니다. 소힘줄에도 콜라겐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돼지!!돼지껍데기는 지방 성분이 낮은 반면 단백질과 콜라겐 성분이 풍부하며 야식으로 흔히 먹는 족발은 대표적인 콜라겐 덩어리 입니다. 족발에서는 특히 뼈와 연골부분에 특히 많고 그 외 엘라스틴이라는 성분이 있어서 모발보호에도 좋습니다.

콜라겐이많은음식 대부분 야식이나 술안주입니다. 부디 가려드시기를...술 없이 양념없이 삻아서 드시면 가장좋구요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