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메이드 인 코리아 - 호미와 부탄가스'편에 소개된 업체정보 입니다.

 

 

수출 6,000억 달러를 돌파한 세계 6위의 수출 강국 대한민국, 반도체, 조선, 휴대폰 등 사람들이 알고 있는 수출 효자 품목뿐 아니라 의외의 제품들도 전 세계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우리나라 전통 농기구 중 하나인 호미 입니다.

 

 

미국 온라인 쇼핑 사이트 '아마존'에서 한글 발음 그대로 ‘homi’ 또는 'Hommy'라고 검색하면 우리나라의 농기구, 호미가 등장하는데 이 호미가 미국, 유럽의 정원사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났다고 합니다.

 

국내에서 4천원 가량인 호미가 무려 14.95~25달러(1만6천원~2만8천원)로 판매되고 있으나 사용자의 대부분이 별점 5개 만점을 남길 정도로 우수한 품질로 인정받아 가드닝(gardening·원예) 부문 톱10에 올랐습니다.

 

아마존닷컴에는 잡초를 뽑기에 훌륭함 , 손잡이가 목재로 돼 있음 이란 설명과 함께 친환경적으로 정원 관리를 할 수 있는 최고의 한국 농기구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 외국 유튜버가 호미 사용법을 알리기 위해 올렸던 영상까지 다시 주목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바로 이 호미는 우리나라 영주의 '영주대장간'에서 만들어진 호미로 경상북도 최고장인으로 선정된 대장간 주인 석노기씨가 운영하는 곳 입니다.

 

참고로 극한직업 영주대장간은 경상북도가 지정하는 ‘향토뿌리기업’과 ‘산업유산’에 동시 지정된 곳 입니다.

 

 

영주대장간에서는 도라지 캐는용, 밭 매는용 등 용도별로 종류를 다양화하며 강원도 산골부터 부산 해운대까지 국내 전역 뿐만 아니라 독일, 오스트리아, 호주 등 세계에서도 알아주는 명품 농기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