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개그맨 '김진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잘 활동을 하지 않지만 한 때 개그맨으로 뮤지컬 배우로 또 탤런트로 다양한 방면에서 활동하던 연예인 입니다.

 

 

 

 김진수 프로필

 


출생: 1971년 1월 25일

 

데뷔: 1995년 MBC 공채 개그맨

 

 

 

데뷔하자마자 '오늘은 좋은 날' 등 코미디극에 투입되었고, 특유의 사각턱으로 네모 캐릭터를 형성하며 인지도를 쌓았습니다.

 

 

그 후 이윤석과 팀을 이뤄서 립싱크 개그인 허리케인 블루를 선보였는데 이것이 대히트를 치며 김진수라는 이름을 대중에게 각인시켰습니다.

 

연극영화과 출신답게 연기력이 좋아 정통 코미디프로뿐만 아니라 울엄마 같은 프로그램에서도 조혜련과 썸타는 김쌤으로 출연하였으며 테마게임 같은 드라마타이즈 프로그램의 히트 공신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분당에 타이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진수 싸움짱

 

 

김진수은 연예인 싸움실력에 대해 말할 때 자주 언급되는 인물인데 실제로 싸움 실력이 최상급이라고 합니다.

 

 

절친인 장항준 감독에 따르면 학창시절 김진수가 용산에 뜨면 근처 일진들도 도망갈 정도였다고 하며 또 다른 계그계 파이터 홍기훈조차도 김진수의 힘을 인정했습니다.

 

 

연예인 싸움랭킹은? (2013년 기준)

 

1위 박남현: 다양한 무술을 섭렵했으며 청와대 경호원 시험 실기1등을 하였으나 강인한 인상 탓에 탈락하였다고 합니다.

 

2위 강호동: 천하장사 3회

 

3위 나한일: 해동검도 창시자

 

4위 이동준: 태권도 국가대표

 

5위 홍기훈: 실전 파이터

 

6위 김종국:  학창시절에 싸움으로 안양에서 유명, 일명 안양 김도끼로 인근 조직에서 탐내던 인재?였다고 합니다.

 

7위 유태웅: 신인왕 수상한 복싱선수 출신

 

8위 이주현: 김구라에게 전화해 7위로 하라고 지시했다고 함

 

9위 김진수

 

추성훈, 마동석 등의 인물은 당시(2013년) 활동하지 않았기에 제외되었습니다.

 

 

 

 

 

 김진수 아내 양재선

 


김진수는 과거 한 예능프로에 출연하여 자신의 아내에 대해 '평생연금'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는데 그 이유는 아내 양재선이 바로 잘 나가는 작사가 이기 때문입니다.

 

작사가 양재선은  영화 '엽기적인 그녀 OST(I Believe)를 비롯하여 베이비복스, 성시경 등의 앨범에 참여하며 수 많은 히트곡을 작사하며 가요대상 작사상을 수상하기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저작권 등록곡이 200곡이 넘는다고 합니다.

 

 

김진수와 양재선은 지난 2003년 10월 결혼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