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속초에서 장어집을 운영하며 서민갑부로 선정된 장어탕갑부 장만복씨에 대한 정보 입니다.

 

 

장마가 물러가고 본격적인 찜통더위가 시작되는 여름입니다. 초복이 불과 일주일도 남지 않았네요.

 

찌는 듯한 무더위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 인데요. 예로부터 우리는 더위를 이기기 위해 복달임음식을 먹었습니다.

 

 

예로부터 삼복에 즐겨 먹던 복달임 음식으로는 삼계탕, 팥죽, 개장국(보신탕) 그리고 서민갑부 소개되는 장어도 대표적인 여름철 복달임음식 입니다.

 

 

 

 

 

 속초장어마을

 


장어탕으로 서민갑부로 선정된 장만복씨가 운영하는 장어집은 속초 장어마을 입니다.

 

 

속초장어마을은 순수토종 국내산 민물장어(토종 자포니카종)를 파는 집으로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장어맛집으로 특히 장어탕이 아주 유명합니다.

 


장어마을 장어탕은 장어뼈와 전복, 그리고 황칠나무를 푹 고아서 만들기 때문에 최고의 보양식으로 삼복더위 복달임 음식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장어갑부의 장어탕이 인기가 있는 이유는 맛도 맛이거니와 무엇보다 기력회복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인데요.

 

바로 몸에 좋다는 황칠나무가 들어가기 때문입니다.

 

 

 

황칠나무는 ① 뼈의 재생력을 향상시키기 때문에 골절상 회복이나 골다공증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② 사포닌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③ 황칠나무는 간의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높아진 간수치를 떨어뜨려 주기 때문에 지방간·간염·간경화 등과 같은 간질환을 예방 및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④ 고지혈증을 유발하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와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춰 피를 맑게 해줍니다.

  

 

⑤ 황칠나무에 함유된 카테킨은 비타민E에 비해 50배나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유해한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당뇨, 신장기능 향상, 생리불순 개선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서민갑부의 속초 민물장어마을에서는 장어를 보관하는 수족관에 있는 물 또한 황토지장수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황토지장수는 다량의 천연미네랄인 마그네슘, 칼슘, 나트륨, 칼륨 등을 함유하고 있고 강한 해독작용을 하기 때문에 장어를 더욱 활력있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황칠나무와 토종장어 그리고 황토지장수로 만든 백세장어탕!! 참고로 서민갑부로 선정된 장만복씨 역시 장어탕으로 암을 세번이나 극복했다고 합니다.

 

 

주소: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4208(지번: 강원 속초시 교동 673-2) / 전화: 033-631-0292영업시간: 11:00~22:00

가격: 장어한마리(300g) 25,000 / 장어탕 9,000(택배구매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