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TV속 그집!! TV를 통해 소개된 맛집에 대한 정보 입니다.

 

 

생활의 달인!!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찾는 '은둔식달' 코너에 소개된 경동시장 메밀막국수 집과 용인중앙시장 줄서는 만두집은 과여 어디?

 

 

 

 

 춘천 메밀막국수

 

청과물부터 약재까지 없는 것 없는 청량리 경동시장!!

 

 

 

시장에는 40년 역사의 유서깊은 막국수집이 있으니 바로 '생활의달인-은둔식달'에 선정된 전명수 막국수의 달인이 운영하는 춘천메밀막국수 입니다.

 

셰프의 맛집이라는 책에도 소개된 적이 있는 곳으로 최근 평양식 냉면열풍과 함께 이 집 역시 평양냉면 같은 '물 막국수'가 인기메뉴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메밀껍질이 박혀 검은 듯 푸르스름한 면에 육수를 부어 먹는 것이 ‘물 막국수’로 표기되어 있지만, 면이나 육수는 평양냉면에 가까운 맛 입니다.

 

 

주소: 제기동 989-13 경동시장 1번 출구 / 전화: 02-966-1496

 

 

 

 

 

 용인 선비만두

 

 

생활의달인 만두의 달인으로 선정된 집은 바로 용인중앙시장 선비만두 입니다.

 

 

용인중앙시장에는 만두로 유명한 세 집이 옹기종기 모여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줄이 긴 집이 바로 선비만두 입니다.

 

 

용인시장 선비만두는 1984년에 오픈하였다고 하니 벌써 30년 이상 한 자리에 만두를 빚고 있는 만두의 달인 입니다.

 

 

맛의 비결은 역시 만두피와 속을 그날 그날 만들어 파는 신선함

 

 

주소: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금령로85번길 14-5 / 전화: 31-335-4887

이용시간: 매일 11:30 - 20:00, 일요일 휴무

 

 

선비만두 위치는 용인 재래시장 4번 게이트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는 제1공영주차장에 하면 됩니다. 참고로 둘째 아들이 이천에 분점을 운영한다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