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포항에서 물회를 팔아 연매출 25억을 올리며 서민갑부로 선정된 물회갑부 손휘준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회대모라 불리우는 서민갑부 손휘준씨가 운영하는 식당은 바로 마라도회식당 입니다.

 

 

마라도회식당은 생생정보통, 생활의달인, 생방송금요와이드 등 TV를 통해 많이 소개가 되며 후기도 아주 많이 올라온 집이니 별 다른 소개가 필요하지는 않을 듯 하네요.

 

 

여름이 오면 꼭 한번은 먹어야 직성이 풀리는 음식 중 하나인 물회!!

다 똑같이 보이는 물회이지만 물회는 지역성이 도드라지는 음식으로 생선회를 찬물에 만다는 공통점 말고는 지역마다 먹는 방식이 제각각 입니다.

 

 

경상북도 포항은 물회 대중화의 본고장으로 잡어와 배·오이를 고추장에 비벼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근처 설머리물회지구에는 물회식당 20여 곳이 모여있으며 그 중 ‘환여횟집’과 서민갑부로 선정된 ‘마라도회식당’이 가장 유명 합니다.

 

 

두 식당 모두 맛과 가격 등이 비슷하지만 환여횟집은 횟감으로 광어를 쓰고 마라도회식당은 우럭을 쓰는 것이 다릅니다.

서민갑부 '마라도회식당'의 최강달인물회는 생선 회와 채소를 고추장에 비빈 뒤 맹물을 부어 먹는 정통 포항 물회와 달리 슬러시 음료 같은 육수를 내줍니다.

 

 

주소: 경북 포항시 북구 해안로 217-1(지번: 두호동 158) / 전화: 054-251-3850 / 영업시간: 11:00 - 22:00 물회가격: 전복물회 30000원, 물회 15000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