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집이나 화장실에서 와이파이(Wifi)가 잘 안터질 때 해결방법 중 하나인 와이파이증폭기 만들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이 포스팅을 하는 이유는 바로 저희 집 화장실에서 스마트폰사용이 잘 안되기 때문인데요.

와이파이잘안터질때

대부분 한 번쯤은 비슷한 경험을 하였을 것이라 생각이 되네요. 공유기 쪽으로 팔을 쭈욱~뻗는...ㅎㅎ

와이파이잘안터질때

일반적으로 WIFI는 벽, 문등으로 인해 신호세기가 약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는 어느 통신사를 사용하든 다 똑같으며 집 구조나 크기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그래서 집에서도 와이파이존과 LTE존이 따로 존재한다는...

와이파이잘안터질때

안테나가 많은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하거나 신호세기가 약해지는 곳에 AP를 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하는데요. 

 

만약 이렇게 해도 와이파이가 잘 안터질 때에는 증폭기(확장기)를 달거나 공유기를 하나 더 설치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와이파이증폭기(확장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 바로 와이파이증폭기 인데요. 가격이 대략 3만원선이더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하는 와이파이증폭기DIY를 시도하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와이파이증폭기만들기

와이파이증폭기만들기는 아주 간단한데요. 일단 준비물은 맥주캔(수량은 공유기 안테나 수 만큼 입니다.), 커터칼, 가위, 매직 입니다. 따로 뭐 사러 나갈 필요도 없습니다. ㅎㅎ

 

만드는 법은 사진만 보아도 이해가 되실듯 하니 간략하게만 설명하겠습니다. 

와이파이증폭기만드는법

(1) 맥주캔 씻고 손잡이 제거 (2)하단부를 커터칼로 자릅니다.(다 자르지말고 반대편 2cm는 남겨놓아야 합니다.)

와이파이증폭기DIY

3) 가위로 자른 뒤 펼쳐주면 끝~~

와이파이증폭기만들기

완성되어 설치된 모습입니다. 검정테이프를 붙힌 이유는 날카로운 면에 혹시라도 다칠까봐 입니다. ㅎㅎ

 

끝으로 안테나 방향을 신호가 다른 방까지 빠져 나갈 수 있는 문쪽을 향해야 합니다. Wi-Fi 신호는 콘크리트 벽을 뚫지 못하니 벽쪽을 향하면 안됩니다. 안테나 반대방향은 신호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 꾸욱 부탁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