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고유가 시대 점점 부담되는 기름값에 이를 아끼려는 노력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대부분 연비가 좋지만 예전 구닥다리 차를 계속 타고 있는 저를 비롯한 오너들에게는 기름값을 아끼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기름값 아끼는 운전습관을 길러야 하는 것입니다.

기름값 40% 아끼는 경제운전습관

 

경제운전 즉 에코드라이빙을 하면 2000CC 차량 기준으로 한달 연료비가 11만 5000원이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첫째.급가속과 급제동만 자제!! 시내 주행시 60km, 고속도로는 80~90km로 정속주행 합니다. 둘째.차량의 에어콘을 세게 켜든 약하게 켜든 연료 소모량은 같기 때문에, 켤 때는 확실히 세게 켜고, 더위가 가시면 아예 끄는 것이 경제적입니다.

 셋째. 트렁크에서 불필요한 물건은 치워 차량 무게를 줄이기 이밖에도 내리막길에서 가속페달 밟지 않기, 신호대기시 기아 중립에 놓기 등이 있습니다. 

 

이 밖에 자주 가는 정유소의 주유할인카드를 만들고 포인트 적립을 하고 또 상품권을 구매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모바일 주유상품권이나 종이 주유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은 일반쇼핑몰 사이트나 G9, 티켓나라 등에서 판매를 하는데요

평상시 주유상품권의 할인율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이벤트로 나오는 것들이 제법 많이 할인됩니다. 

참고로 주유상품권은 분할사용이 안되고 1회 주유시 모두 사용해야 하며 일부 주유소에서는 상품권을 받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