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꽃게낚시 채비와 포인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꽃게낚시채비

 

일반적으로 꽃게낚시는 두 가지 채비가 있으며 포인트 조건에 따라 채비를 잘 선택하여야 좋은 조과를 올릴 수 있으며 꽃게 뿐만 아니라 연안에서 잡을 수 있는 삼점게, 깨다시꽃게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꽃게낚시채비

 

꽃게낚시채비-게그물망


가장 일반적으로 쓰는 채비가 바로 추가 달려져 있는 쇠추형그물망채비 인데요. 줄여서 게그물이라고 하며 인터넷이나 낚시가게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또 가격도 저렴합니다.

 

꽃게낚시채비

 

(1) 준비물: 게그물, 원투로드, 릴 , 핀도래, 미끼(생선대가리, 돼지고기)


※ 게그물(쇠추)과 미끼의 무게가 있기 때문에 로드는 최대한 튼튼해야 하고 릴은 저가든 고가든 상관이 없습니다.(단. 민물용 릴을 바다에서 사용하게 되면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꽃게낚시채비

(2) 채비법: 게그물을 핀도래와 연결한 후 낚시대에 장착합니다. 게그물 속 망 속에 미끼를 넣은 후 채비를 원하는 포인트에 투척하면 됩니다.

 

 

 

(3) 장점: 한번에 여러마리의 꽃게를 잡을 수가 있다는 것 있으며 별다른 기술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채비 투척 후 1시간 정도 놀다 와서 채비를 회수 하면 됩니다.

 

(4) 단점: 게들이 은신하는 돌무덤이나 방파제에서는 채비손실이 심해 사용하기 어렵습니다. 주로 모래사장에 서식하는 꽃게(삼점게)를 잡는 채비라고 보시면 됩니다.

 

꽃게낚시채비
 

꽃게낚시채비-참게바늘

낚시점에 가서 참게낚시바늘 달라고 하면 우산살처럼 뻣어있는 낚시바늘을 줄 것 입니다. (가격은 그물망보다는 조금 비쌉니다.)

 

 

 

(1) 준비물: 참게바늘, 민물대(3칸 또는 2.5칸), 핀도래, 미끼

※ 민물로드는 3칸대가 적당하나 맨앞부분(초릿대)을 잘라서 사용하는 것 좋습니다. 이유는 들어뽕(들어올리다)하다 부러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참게바늘 채비하는 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조하시면 이해가 빠를 듯 합니다.

 

꽃게낚시채비

(2) 장점: 그물망과 다르게 낚시의 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찌의 움직임을 봐야 하기 때문에 잡을 때 짜릿한 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손맛은 없습니다. ㅎㅎ

 

 

 

(3) 단점: 일반 민물낚시대를 사용하기 때문에 포인트의 제한이 있습니다. 연안 가까이에 있는 돌무덤 또는 방파제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 역시 채비손실이 많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크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차라리 외바늘에 돼지비계달아서 하는 방법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