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아이폰 데이터를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데이터 무제한이신분은 그냥 패스하셔도 될 듯 합니다. ㅎㅎ

아이폰의 경우 데이터를 끄는 버튼이 외부에 위치하고 있지 않고 설정을 통해 가능하기 때문에 처음 기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 입니다.  관련 질문 갯수가 130건 정도 되는 군요.

 저 역시 처음 사용할 때는 데이터를 끄는 방법을 몰라 검색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끌일이 없다보니..


 아이폰의 데이터를 끄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비행기모드로 들어가는 것이지요..하지만!! 비행기 모드는 모든 기능들이 차단됩니다. 문자도 전화도..그렇기 때문에 데이터만 차단한다고 한다면 다른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바로 설정->셀룰러-> 차단!! 참 쉽죠잉 하지만 말로는 이해가 안될 수도 있으니 한번쯤 이미지를 미리 봐두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일단 아이폰의 홈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으로 이동이 되는데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클릭하시면 상단에 위치한 셀룰러를 클릭합니다. 바로 셀룰러가 데이터와 같은 개념 입니다. 만약 전체 데이터를 차단하고 싶으시다면 셀룰러를 비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연두색이면 활성화 흰색이 되면 비활성화 입니다. 여기까지가 아이폰 데이터 끄는법 끝~~~^^

아이폰6S 이후 기종 부터는 3D 터치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정말로 3초안에 차단설정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설정(톱니바퀴 모양)아이콘을 누르고 있으면 주변이 아웃포커싱(흐려짐) 되면서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셀룰러 데이터를 누르게 되면 아까와 같은 "활성화/비활성화"를 선택하는 창이 뜨게 됩니다. 그 다음은 알지요?^^

   참고로 아이폰의 경우 셀룰러 설정을 통해 본인이 원하지 않는 데이터만 차단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평소 데이터가 부족하신 분들은 이 기능을 통해 절약하는 방법도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 때 유의할 점은 부분적인 차단이기 때문에 업데이트 역시 차단이 됩니다. .고로  보안기능이나 금융관련 어플들은 차단을 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데이터를 차단하게 되면 mms 문자와 사진이 첨부된 문자는 받을 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