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가 '올레폰안심플랜'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과납했던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금액이 크지는 않지만 그래도 꽁돈이 생겼네요 ㅎㅎ 

안심플랜이란 휴대전화 분실·도난·파손에 대비한 기기변경 및 수리 지원 서비스인데요. 저 같은 경우 과거 신혼여행을 갔다가 해외에서 핸드폰을 분실했는데 다행히 서비스 가입 중이라 자기부담금만 내고 새 핸드폰으로 지급을 받았습니다.

사실 와이프가 제 핸드폰 개통하면서 자기 맘대로 가입 한 것인데 당시만 해도 평생 핸드폰은 잃어버릴 일이 없다고 장담하며 돈 낭비했다고 뭐라 했는데 한번 실수하고 나니 할 말이 없더군요 ㅎㅎ

암튼 현재 KT올레폰 안심플랜 서비스 가입자들이 1인당 평균 6,100원의 부가가치세를 환급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KT는 그동안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고객에게 제공하면서 관련 법령에 따라 과세당국에 부가세를 납부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 8월 금융당국이 해당 서비스를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는 유권해석을 내려짐에 따라 환급이 결정 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올레 안심플랜 스폐셜 서비스 가입자가 납부해야 하는 부가가치세는 520원에서 50원으로 줄었으며, 베이직 서비스 가입자 또한 납부요금이 420원에서 50원으로 줄었다고 합니다. 

환급신청 방법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로그인이나 별도 회원 가입 필요 없이 본인 인증을 통해 환급을 신청할 수 있으며 5년 동안 환급이 가능합니다. 이런 것은 생각날때 바로 신청해야 합니다. ㅎㅎ단 미성년자는 올레플라자로 직접 가야합니다.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 선택 후 하단에 보면 환급서비스 신청이 있습니다. 다시 클릭하면 위 이미지가 나옵니다. 

왼쪽편 환급 서비스 조회하기를 선택합니다.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하고 동의할 거 체크 한 후 미환급금 조회를 선택합니다. 

그럼 짠~~저는 환급금액이 만원이 넘네요 ㅎㅎ수지 맞았습니다 .ㅎ

입금 받을 계좌 정보를 입력하고

환급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환급처리는 일반적으로 신청일보부터 2일 정도 (공휴일 제외)걸리며 신청 변경은 당일 22시까지만 가능합니다. 환급금 신청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