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C제일은행은 SK브로드밴드와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고 '모바일 셀프 ATM'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모바일 Self ATM란. 간단히 말해 모바일 체크카드 개념으로 현금결제가 가능한 모바일 금융서비스 입니다.

가맹점이 소유한 모바일 단말기에서 현금인출 기능이 내장된 신용카드, 체크카드 또는 현금카드로 고객이 보유한 

현금을 “셀프ATM" 앱을 통해 물품 및 서비스 대금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이용방법은 기존 자동현금입출금기에서 현금을 인출하는 것과 비슷한데요.

가입자는 현금IC카드를 이용해 현장에서 현금이체 및 계좌조회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이용대금을 모방일로 현금처럼 결제할 수 있습니다.

가맹점이 모바일 셀프 ATM을 이용하려면 휴대폰에 SC제일은행이 제공하는 모바일 셀프 ATM 애플리케이션(앱)을 다운받은 뒤 고객이 제시하는 현금IC카드를 SK브로드밴드 가맹점에 공급되는 블루투스 카드 리더기로 결제하면 됩니다.

 


주요서비스


(1)현금이체: 현금 IC카드로 현금 인출기능이 있는 카드를 통해 현금이체가 가능합니다. (2)잔액조회: 현금 IC카드로 거래하시는 은행계좌의 잔액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거래명세조회: SC제일은행에서 발급받은 현금 IC카드로 해당 계좌의 거래명세조회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현금 IC카드의 현금인출 기능이 없는 카드는 이용이 불가합니다. 

주요혜택

이 서비스가 이용되면 가맹점주가 카드회사에 가맹점 결제수수료를 지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카드복제나 현금인출기(ATM)가 악성코드에 감염으로 카드 정보가 유출되는 것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