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완연한 봄입니다. 벚꽃이 피고 축제가 열리니 봄이 왔슴을 더욱 실감을 할 수 있습니다. 벚꼿이라..마음은 이미 군항제인데 현실은 그냥 아파트 앞에 군데 군데 핀 벚꽃만 보고 있습니다. 사실 전 그것만 봐도 좋기는 한데...ㅎㅎㅎ

벚꽃을 보러 여의도로 가자니 몇년전 개고생했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평일 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꽃을 보러 간 것인지 수많은 인파와 어깨싸움을 하러 간 것인지 ...아무튼 다시는 가고 싶지 않았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수도권 직장인들이 비슷한 심정일 것입니다. 그래도 이 봄을 그냥 보낼 수는 없어 서울 근교에 가 볼만한 곳을 추천하자면 바로 강화도 고려산 진달래축제 2017 입니다. 

집이 인천이라 1시간30분이면 충분히 갈 수 있는 그곳~~작년에도 다녀오고 그 전년에도...ㅎㅎㅎ

고려산 진달래 축제 개요

행사기간: 2017.04.12(수) ~ 2017.04.23(일) / 위치: 인천광역시 강화군 하점면 고려산로 (하점면) / 행사장소:  강화군 고인돌광장 및 고려산 일원  / 연 락 처 032-930-3623

행사소개

강화도에서 열리는 진달래 축제는 매년 30만명이상이 방문하는 수도권 제일의 봄 축제로 강화의 유구한 역사문화와 청정 강화의 자연환경을 단숨에 체험할 수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에게 특히 수도권 직장인에게 사랑받는 축제입니다.

[행사내용]

진달래 체험전, 진달래 핸드폰 사진전, 진달래 엽서전 / 장소 : 고인돌 광장 / ※ 체험행사는 토요일, 일요일만 진행됩니다. 

코스: 고려산 등산로 

 

고려산진달래축제 개화현황

꽃축제의 핵심은 바로 개화입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개화율을 파악해야 하는데요. 현재 4월11일 기준으로 개화율 : 20%입니다. 위 이미지 보이시지요. 아직은 "꽃이 덜하네요. 참고로 개화현황은 2~3일에 한번씩 업데이트 되며  강화군문화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화율 확인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