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경마장알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경마장 아르바이트는 주말에만 일할 수 있는 관계로 대학생들과 투잡(Two-Job)을 원하는 직장인들에게 인기 있는 아르바이트입니다.

 

거기에 다른 아르바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고임금에다 일반직원과 비슷한 복지혜택이 나올 수 있어 일명 '꿀알바'로 불리우고 있는데요.

워낙 경쟁이 심하다 보니 일명 ‘빽’이 없으면 못 들어간다는 루머가 나돌기도 합니다.

 

 

 

 경마장 아르바이트

 

 

마사회 아르바이트는 KRA PA(Park Assistant)라고 부르는데 경마공원 내에서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일하게 됩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업무파트는 크게 질서유지파트, 주차파트, 안내파트, 발매파트로 나눠지며 주로 하는 일은 여성의 경우 마권 발매업무를 하며 남성의 경우 질서유지, 기동경비, 경주마 오줌받기, 경주로의 자갈 등 불순물 골라내기, 출발선 깃발요원, 조랑말 관리직 등 다양 합니다.

※ 질서유지의 경우 단증이 필요할 수도 있고 주차파트는 이제 한국마사회 소속이 아니고 따로 업체를 두고 운영된다고 합니다.

 

 

 

 경마공원 PA 수당(시급), 복지

 

 


PA급여는 일반 아르바이트처럼 시급제가 아니라 일급을 기준으로 계산이 되며 기본급 뿐만 아니라 식비, 교통비, 야간경마수당, 매출장려금, 직무수당, 자격수당 등 호봉에 따라 최대 약 10만원의 일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을 위해서는 회원가입 후 'PA채용정보게시판'에서 원서접수를 해야 합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서류심사 결과는 '매월 4-5주차'에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면접심사는 매월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월 1회 실시하며 면접일 6-7일전 SMS 또는 이메일로 통보를 합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 합격여부 확인은 [나의 지원정보] 메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합격을 하였다 하더라도 결원이 발생할 경우 채용이 가능하므로, 채용대기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경주마 오줌시료채취

 


경주마 오줌 시료채취는 경주가 끝난 뒤 주어진 시간(40분)안에 3위 이내로 들어오거나 재결위원(심판)이 지정한 경주마를 대상으로 약물검사(도핑테스트)를 위해 말의 오줌을 받아내는 일 입니다.

 

 

경마장아르바이트

휘파람을 잘 불어야 하며(말의 청각을 간지럽히면 오줌을 싼다고 합니다.) 말 뒷발에 차일 수 있는 위험이 있는 일이기 때문에 전문직으로 분류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