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신조어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먼저 신조어란. 시대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것들을 표현하기 위해 새롭게 만들어진 말이나 외래어로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사용하게 되면서 태어난 새로운 단어 입니다.

신조어를 모르면 아재? 라는 소리를 듣는다고 하는데요. 저의 경우 아재이지만 예능을 좋아하기 때문에 가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검색을 통해 그 의미를 찾아보고는 합니다. (학창시절 영어단어를 이렇게 공부했다면..ㅎㅎㅎㅎ)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여하튼 오늘 신조어는 바로 a.k.a 아카? 입니다. 이 단어가 최근 예능프로그램 자막으로 많이 깔리고 랩이나 레퍼 등 힙합장르의 컨텐츠에서 많이 사용되더군요 

먼저 aka란.also known as 줄임말로 그 뜻은 "..라고도 알려진"이며 동시에 작가 혹은 가수들이 자신의 예명을 본명과 함께 표기할 때, 혹은 예명이 두 가지 이상인 경우 비중이 덜 큰 예명을 주로 쓰는 예명과 함께 표기할 때 쓰이는 약어 입니다.

예를 들어 "산이 aka 산 선생님"은 산선생님으로 알려진 산이 

'스피카보형 aka 왕언니'는 왕언니로 알려진 스피카 보형!! 이렇게 이해를 하면 될 듯 합니다.

요즘 힙합장르가 대세로 떠오르다보니 랩가사에 많이 쓰이는 영어줄임말이 일상생활에서 많이 통용되는 듯 하네요. 스웨그~~인가요?ㅎㅎ

기타 힙합에서 많이 쓰이는 다른 영어 줄임말로는 I'm going to를 줄이고(I'm gonna) 또 줄인 'Imma', that을 소리하는 대로 적은 Dat, Holla(여기보세요), little의 줄임말인 Lil, turn up(흥을 띄어라), juice(존경 respect), LoL은  Laugh Out Loud 의 줄임말로 크게 웃다, asap는 가능한한 빨리 as soon as possible 입니다. 

그리고 쇼미더머니6 최고의 유행어 렛츠기릿(Lets get it)은 한번 해보자 입니다.(미국에서는 발정났다 라는 의미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