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인천의 명물이라 할 수 있는 동인천신포국제시장 먹거리와 주차팁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인천 토박이는 아니지만 15년째 거주하면서 가장 많이 가본 곳 중 한군데로 올 추석을 맞이하여 또 한번 갈 예정이네요ㅎ

여느 재래시장 못지 않게 신포국제시장 역시 먹거리도 가득하고 또 근처 주변에 가 볼만한 곳이 많은 곳으로 하루 또는 반나절정도 시간을 할애한다면 알차게 장도 보고 데이트도 할 수 있는 코스 입니다. 

원조신포닭강정!! 시장에서 줄이 가장 길게 서 있는 곳으로 저를 신포시장으로 처음 오게 만든 곳 입니다. 

개인적으로 닭강정을 좋아하여 속초 만석과 중앙, 부평 김판조, 횡성 일미 까지 유명하다 하는 곳은 다 먹어보았지만 제 인생닭강정은 바로 이 집 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양도 많고 ㅎㅎ물론 입맛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요즘 이 곳이 분점 사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뭐니 뭐니 해도 사위 3명이 하는 시장 원조집이 가장 좋은 듯 하네요. 단지 줄이 좀 길어서 ㅎ 바로 옆집에 '찬누리' 역시 사람들이 많이 가는 곳 중 하나 입니다. 바쁘신 분들은 이곳을..

그 다음 제가 가는 곳은 신포총각 강정 입니다. 위치는 닭강정과 같은 라인에 있으며 알고보니 TV에도 나오고 대통령도 반한 곳이라고 합니다.

시식한번 해보고는 바로 구매했습니다. 쫀득 쫀득하면서도 부드럽더군요. 어르신들 드실 수 있습니다. 나름 득템한 집인데 지난 번 갔을 때는 문이 닫혀있었습니다. 조금 늦게 가서 그럴 수도 있고 백화점에 입점한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신포시장가면 무조건 가는 집은 바로 공갈빵을 파는 40년 정통 중국집 입니다. 

공갈빵을 이 곳에서 처음 먹어보았는데 어릴 적 먹던 불량식품 맛으로 한번 시작하면 끝까지 다 먹게됩니다. 사실 안이 텅 비워서 별로 먹을 것도 없습니다.

공갈빵 구매팁!! 한번에 만들어지는 공갈빵 갯수가 많지 않습니다. 그리고 빵이 나와도 식혀서 판매하기 때문에 줄이 길다면 그냥 포기하세요.

구매 갯수 제한이 없어서 앞 사람이 싹쓸히 해가도 아무말 못하고 그저 울화통이 ㅎㅎㅎ 차라리 공갈빵 말고 만두를 사세요. 만두도 굉장히 맛나는 곳 입니다.

신포시장 먹거리를 정리해 보았는데요. 같은 골목에 다 있습니다. 닭강정->강정->공갈빵 순서 인데 제가 소개한 곳 말고도 핫바,어묵, 떡집 등도 아주 유명하며 개인적으로는 족발과 편육을 강추 합니다.

 신포시장 주차장

신포시장에는 두 개의 공영주차장있으나 크기가 작습니다. 공영주차장 이용시 오후8시부터 다음날 11시까지 무료이니(최초30분 1,000원 이후 15분당 500원) 참고하시어 저녁에는 주차장을 이용하고 낮에는 차라리 개항누리길 근처 주차장을 이용하세요(도보로 10분정도 걸립니다.)

주변 관광지

신포국제시장 주변으로 동인천문화의거리,개항누리길,인천차이나타운&동화마을, 월미도 등 가볼만한 곳이 제법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