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 주제는 건강한 먹거리 대한 정보입니다. 바로 황산화 물질이 듬뿍 들어간 '아로니아'라는 나무열매 입니다.

중세시대 동유럽에서는 이 열매가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우며 몸이약해지거나 질병에 감염되었을때 귀족이나 왕실에서만 먹었다고합니다.  

아로니아 효능

- 간기능 강화와 노화예방에 탁월합니다.
- 피부 재생효과 및 콜라겐 합성을 촉진시키고 모세혈관을 강화하여 주름을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 눈의 영양공급을 하여  눈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 혈관의 탄력성을 증가시켜 심장질환이나 심혈관 질병에 좋습니다.
- 몸속 활성산수를 제거해 주며 위벽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당뇨및 고혈압등의 성인병 예방에 탁월 합니다. 

아로니아 먹는법

아로니아는 단맛이 많이 나지만 그와 동시에 떫은맛도 나는데요. 그래서 먹는 방법이 다양합니다. 

 

1. 생으로 먹자!! 과육이 뭉개지지 않게 깨끗히 씻은 아로니아를 하루 2번(아침 저녁) 식사 후에 20개씩 드리면 됩니다. 특히  아로니아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다고 하니 절대 뱃지 마세요. ㅎㅎ
 

2. 주스, 스무디로 먹기. 아로니아를 레몬주스 또는 플레인 요구르트와 함께 믹서기로 갈아서 마시면 됩니다. 좀더 달게 먹고자 한다면 시럽 추가 ㅎ

3. 아로니아 잼으로 만들어 먹기. 설탕과 아로니아의 비율을 0.8 : 1 로 섞은 뒤 잼이 될때까지 끓입니다.

아로니아 부작용 증상

모든 지 과하면 탈이나는 법!!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우는 이 열매 역시 너무 많이 먹을 경우 부작용이 있습니다.

 

부작용 증상은 어지러움증이나 배탈, 메슥거림이나 구역질 등으로 몸에 좋다고 해서 지나치게 많이 먹는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