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놀토 성환이화시장 민물새우얼큰칼국수, 배에이드 - 놀라운토요일 천안 성환이화시장

이번 포스팅은 놀라운토요일 성환이화시장 편에 소개된 민물새우얼큰칼국수를 파는 식당과 배에이드를 파는 카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포스팅에 앞서 개인의주관과 검색을 기반으로 추측한 것이기 때문에 방송사실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전국 시장 속 핫한 음식을 걸고 노래 가사 받아쓰기 게임을 하는 세대 초월 음악 예능, 놀라운토요일

 

 

이번 주 놀토에는 술꾼도시여자들 - 한선화, 정은지, 이선빈이 게스트로 출연 천안 성환이화시장의 핫한음식을 두고 받아쓰기 대결을 펼칠 예정 입니다.

 

 

선빈을 키운 大도시 천안의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문화예술시장 '천안 성환이화시장’ 의 핫한 음식은?

 

 

시원하게 먹으면 'IdH'로 맛있는 '은지든지 시원한 배에이드’

 상호: 동민목장

 주소: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왕림길 154

 영업시간: 11시 - 20시

 전화: 0507-1437-7745

 메뉴&가격

- 아메리카노 5,000원
- 카페라떼 5,500원
- 크림밀크티 6,500원

 

■ 상호: 레스앤미니멀

■ 주소: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성환1로 243 주윤빌딩 109호지도
 영업시간: 8시-19시

 메뉴&가격

- 아메리카노 4,500원
- 에스프레소 토닉 5,000원
- 라떼 5,000원

 

놀라운토요일 천안성환시장 편에 소개된 배에이드를 파는 식당은 동민목장 또는 레스앤미니멀 입니다.

 

성환이 배로 유명한 곳이라 배를 주제로 한 음료를 파는 카페가 많은데 동민목장은 이미 유명세를 탄 곳이고 레스앤미니멀역시 핫플레이스로 뜨고 있는 카페 입니다.

 

 

감칠맛을 내는 천연 조미료 민물새우가 가득~ ‘가선빈 좋은 얼큰칼국수’

■ 상호: 남가네칼국수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천안대로 2328

 전화: 041-582-5292

 

놀라운토요일 성환이화시장 편에 소개된 민물새우 얼큰칼국수를 파는 식당은 남가네칼국수 입니다.

 

원래 민물새우가 들어간 얼큰칼국수로 유명한 곳은 공주에 있는 온천칼국수와 독립기념관 근처에 있는 산뜰식당인데 성환과 거리가 있는 관계로 배제하고 찾다보니 남가네칼국수가 가장 유력합니다.

 

놀토 성환이화시장 남가네칼국수 역시 성환에서는 칼국수로 잘 알려진 식당 입니다.

 

TV에 소개된 천안 또 다른 맛집은?

2021.01.28 - [TV속 그집] - 백반기행 진천 새뱅이탕!! 천안 청룡원조매운탕 민물새우매운탕, 민물새우튀김, 식객 이필모

 

백반기행 진천 새뱅이탕!! 천안 청룡원조매운탕 민물새우매운탕, 민물새우튀김, 식객 이필모

이번 포스팅은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충북 진천 편에 소개된 민물새우탕(새뱅이탕)과 민물새우튀김을 파는 식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객 허영만이 소박한 동네 밥상에서 진정한 맛의 의

jjung042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