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최근 가장 핫한 아나테인먼트로 손꼽히는 개나운서(개그맨+아나운서) 장성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2의 전현무로 불리우는 고졸 출신 아나운서 장성규 이제는 연예인?

 

장성규 골프기권논란사건의 진실은?

 

장성규 여유증 극복 후 쿨가이 선발대회에서 식스팩 공개!!

 

이름: 장성규 (Jang Sung Kyu) 

국적: 대한민국

출생: 1983년 4월 21일, 서울

나이: 36세

신체: 187cm, 88kg, B형 

 

 

2011년 MBC 우리들의 일밤 - '신입사원' 이라는 코너에서 최종3인에 들지 못했지만 깊은 인상을 남겼고 당시 장성규를 눈여겨 본 MBC 관계자가 JTBC로 이직하며 장성규를 스카웃(특채)하였습니다.

 

 

 

장성규는 꿈에 그리던 아나운서가 되었는데 그는 당시 서울시립대를 중퇴하였기 때문에 공서영에 이어 고졸 출신 아나운서라는 기록을 남겼습니다.

 

 

아나운서로서 JTBC 주말 뉴스도 진행하였지만 장성규의 포텐은 예능에서 터졌습니다.

 

 

아는형님을 비롯하여 김국진의 현장박치기 등에서 맹활약, 결국 2019년 4월 9일 장성규는 JTBC를 퇴사하고 프리랜서를 선언하였습니다.

 

장성규는 프리선언 후 공백없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갔으며 최근 장성규의 직업체험 '워크맨'이 유튜브 개설 35일만에 100만 구독 돌파하는 기렴을 토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정말 재미있습니다. 꼭 보세요 ㅎㅎ)

 

 

 

장성규 골프대회 기권 논란

2019년 5월 11일 장성규는 KPGA 투어 휴온스 엘라비에 셀러브리티 프로암 3라운드에 출전했는데 마지막 1홀을 남겨두고 스케줄을 이유로 기권 하였습니다.

 

 

프로 선수와 2인 1조로 팀을 편성하여 진행하는 경기였기 때문에 파트너에게 피해를 주었고 이에 KPGA 측이 장성규를 향해 "무례한 행동"이라며 유감을 표하며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하지만 장성규는 섭외 요청을 받았을 때부터 행사 당일 방송 녹화 스케줄로 인해 출전이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회 섭외 측에서 스케줄 시작 전에 대회가 끝날 예정이며 부득이 대회진행이 지연될 경우 중간에 이동해도 괜찮다는 의견을 줬기에 참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다소 억울한 상황임에도 같이 라운딩한 이준석 프로에게 사과를 하였고 현장의 갤러리를 비롯한 관계자에게 거듭사과하는 모습에 크게 문제되지는 않았습니다.

 

오히려 장성규 본인이 골프 이야기만 나오면 '기권' 드립을 쳤다는..

 

 

 

장성규 여유증 수술과 쿨가이

 

'김국진의 현장박치기'에서 장성규는 여유증 가슴 컴플렉스를 고백, 본인의 여유증 수술을 공개하기도 하였는데 수술 이후에 남자로서 자신감을 가지기 시작했다고 할 정도로 유년 시절 여유증 때문에 마음의 상처가 컸다고 합니다.

 

급기야 장성규는 2014년 ‘쿨가이 선발대회’에 지원하며 13kg을 감량했는데 당시 장성규는 다이어트 도전을 알린 지 3주 만에 변한 몸매를 공개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끝으로 장성규 쿨가이 선발대회 시절 식스팩 공개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