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종합비타민 복용시간'에 따른 효과 차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비타민복용시간

 

우리가 흔히 먹는 종합비타민, 복용 시간 따라 흡수율이 다르다?

 

종합비타민복용시간

건강을 생각해서 매일 종합비타민 및 영양제를 챙겨드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복용 시간대에 따라 그 효과는 다르다고 합니다.

 

그럼 종합비타민을 공복에 먹어야 하는지?, 식후에 먹어야 하는지?, 아침에 먹어야 하는지? 아니면 밤에 먹어야 하는지?

 

 

※ 식사 후 복용: 비타민A, E, D, K와 같은 지용성 비타민은 식전보다 식후에 흡수율이 더 높으니 식후에 바로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복용시간

 

지용성 비타민이 함유된 종합비타민, 오메가3,칼슘 역시 식후에 먹는 게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 공복에 복용: 비타민B, 철분, 엽산, 유산균은 공복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합비타민복용시간

 

비타민C와 같은 수용성 비타민은 밥 먹기 전이나 후, 흡수율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아무 때나 먹어도 되지만, 공복에 복용했을 때 속쓰림 같은 부작용이 나타나는 분들은 식후에 먹는 좋습니다.

 

 

※ 아침에 복용: 비타민B군은 밤보다는 아침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대사를 활발히 해주기 때문이며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니 밤보다는 아침에 복용하는 게 좋습니다.

 

종합비타민복용시간

※ 저녁에 복용: 비타민C와 오메가3같은 항산화기능을 하는 영양제는 저녁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밤시간대에 세포재생이 이뤄지기 때문입니다.

 

또 숙면을 돕는 칼슘과 마그네슘 역시 저녁시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