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극한직업 "저비용 고효율"편에 소개된 "목조 주택과 DIY 조립 주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격 대비 성능’ 즉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따지는 추세, 최근 주택시장에도 가성비 경쟁이 치열하다고 합니다.

 

 

특히 자기 손으로 직접 조립할 수 있는 극한직업 ‘DIY 조립 주택’이 세컨하우스로 인기를 끌며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내 손으로 집을 짓는 재미와 성취감을 안겨주는 극한직업 DIY 조립식 주택!!

 

현장에서의 설치는 비교적 간단하지만, 집 한 채를 지을 수 있는 2.5t의 ‘키트(Kit)’가 건축주에게 보내지기 전까지, 모든 부품을 정교하게 깎고 가공하는 것은 온전히 극한직업자의 몫 입니다.

 

 

지붕 패널을 만드는 작업이 가장 까다로운데 경사가 있는 지붕이 현장에서 맞지 않는 불상사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작업자들은 공장에서 반드시 사전에 맞춰보며 철저한 확인 작업을 한 후 정성들여 만든 부품을 모두 모아 현장에 옮깁니다.

 

현장에 도착 후 좀 더 수월하고 빠른 작업을 위해 100여 개가 넘는 키트와 자재들을 순서에 맞춰 정리하고 나면 조립작업이 시작, 작업자들의 도움을 받아 건축주가 직접 벽면과 바닥을 설치하고 나면 이제 경력 35년의 베테랑 작업자가 나설 차례!

 

 

보기만 해도 아찔한 40도의 지붕 위에 올라가 지붕 조립 작업을 마무리하는 작업자, 매번 긴장되는 작업이지만 완성된 집을 보면 그간의 피로가 싹 풀린다고 합니다.

 

자신이 살 집을 제 손으로 만들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선물해줄 극한직업 DIY 조립식 주택을 만드는 극한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누구?

 

 

 

상호: 건축공방 인터하우스

전화: 02-2202-0052

홈페이지: https://blog.naver.com/psw195911

 

※ 인터하우스 레포츠하우스 가격
- 1층 6평, 2층 다락방 5평(이미지)

- 가격 3,500만원(10세트 한정)

: DIY하우징 키트 2,500만원+시공서비스 1,000만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