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난주 급"체"를 했습니다. 아마도 허겁지겁 먹은 야식때문인데요. 답답함과 울렁증에 깨어보니 아직 새벽이더군요. 약도 없고 답답함이 밀려오는 고통의 시간들 이었습니다. 겨우겨우 편의점에서 활명수를 사먹고 손을 땄는데도 미슥미슥한 울렁증과 답답함 없어지지 않더군요.그래서 손지압 건강법을 한번 해보았습니다. 

어려서부터 배앓이가 잦았던 저라 체하거나 소화가 안될때 하는 몇가지 방법을 알고 있었거든요. 역시나 효과가 좋네요.금새 쑥~~하고 내려가는 느낌이오더군요

손지압 건강법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수단은 아닙니다. 그저 자극을 주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민간요법인데요. 과학적인 근거도 있고 또 저 처럼 자주 체하거나 소화불량인 분들에게는 꽤 유용한 건강법입니다.

체할때 손지압방법

체를 하였을때는 합곡혈을 엄지손가락으로 자극을 시켜주면 됩니다.  많은 분들이 잘 알고 있는 혈입니다.

새끼손가락 두번째와 세번째마디 사이를 지압해 주는 것도 체할때 효과가 있습니다. 

딸꾹질에 손지압건강법

보통 딸꾹질하면 허리를 90도로 숙인채로 물마시는 방법을 많이 사용하시는 데요. 이는 응급처치일뿐 멈추지 않거나 금새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새끼손가락 손지압점을 3초씩 5회 꾹 눌러주세요. 점차 완화될 것입니다. 

스트레스 해소 손지압법

세번째 손가락 끝마디를 꾹 눌러주시면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습니다.

흔히들 발과 손에 우리의 오장육부가 다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건강법도 중요한데요.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아프고 나서 지압을 하는 것보다 조금 이상하다 싶을때 지압을 하시면 충분히 증상 완화가 가능한 듯 합니다.

체했을 때 뿐만 아니라 생리통,만성피로, 잦은 두통, 변비가 있는 분들도 해당 혈자리를 외워 놓으시고 수시로 자극을 주시면  생기기전에 아주 좋은데요. 굳이 손지압봉이 없더라도 볼펜이 자신의 손으로도 충분히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