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정보

마씨앗 효능과 먹는법

줄반장 2017. 4. 20. 10:19

오늘은 혈관청소부라 불리우는 슈퍼푸드 마씨앗에 대한 정보입니다.

마씨앗은 '영여자'라 불리우며 마의 줄기 겨드랑이에 달리는 영양체로 마의 영양이 작은 한알에 응집된 씨앗 입니다.

마씨앗 세척 및 보관

마 씨앗은 흙에서 살다온 친구이니 그냥 흐르는 물에 씻기 보다는 식초물에 5분정도 담궜다가 세척해 주시면 좋습니다.

마씨앗의 보관은 삶아 놓고 즉시 건조시켜 놓은 다음 냉동 보관을 해야 효과가 있습니다.

마씨앗 먹는법 

마씨앗을 먹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주스로 마시거나 밥과 함께 짓거나 또 반찬이나 샐러드도 활용 가능합니다.

가장 많이 먹는 주스는 사과 또는 바나나와 함께 갈아서 마시면 되는데요.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다고 합니다.

식감과 맛을 좋게 하기 위해 요구르트르 같이 넣어도 좋습니다. 또 15분정도 삶은 마씨앗을 우유와 함께 갈아서 먹기도 하는데요. 우유와 함께 먹으면 소화성분의 흡수율을 떨어뜨리니 가급적 이 방법은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씨앗을 밥에 콩처럼 넣어먹기도 하는데요. 콩처럼 미리 불릴 필요가 없고 감자 먹는 식감이라 부담없이 먹기 좋습니다. 

 콩자반, 간장과 메추리알과 함께 졸여서 만든 조림 등 훌륭한 반찬으로도 활용가능합니다.

마씨앗 효능

그럼 왜 먹어야 할까요? 당연한 이야기 이지만 몸에 좋으니까요 ㅎㅎㅎ

마씨앗은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그 말은 즉 장의 운동을 활발하게 하며->숙변제거,변비탈출 입니다. 황산화성분이 많아 노화를 막아주며 마스크팩의 성분인 알라토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혈관청소부라 불리우는 마씨앗에는 항혈전기능성분이 뿌리마보다 4배나 많습니다. 부종이 심한 분들이 드시면 참 좋지요!! 남성 스테미너 증진!!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정자수를 많게 해주며 허리를 강하게 합니다.

위건강에 최고입니다. 뮤신이라는 성분이 위벽을 보호해주고 단백질 흡수에 도움을 주어 소화기능을 활성화 주어 위장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소화불량,위염이 있으신분들에게 특효약입니다. 

 당뇨에 좋다!! 디오신 성분이 콜레스테롤수치를 저하시키고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줍니다. 

댓글